본문 바로가기
노호랑스튜디오

어성초 비누만들기 : 트러블피부에 좋은 어성초비누 ♪

by 히어로.. 2016. 6. 14.
반응형

 

어성초 비누만들기 : 트러블피부에 좋은 어성초비누♪

 

 

오늘 만들어 본 비누는 어성초비누입니다. 어성초에 대해 아시나요?

어성초는 쿠에르치트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피를 맑게 해주고 피부를 윤기있고 건강하게 해주는 약초입니다. 특히 온갖 독을 배출하는 해독효과가 있어 세균독을 없애주기 때문에 좁쌀, 화농성, 성인여드름 등 각종 트러블에 좋아요.

 

 

준비재료 (100g기준)

 

 

투명 또는 화이트 비누베이스 100g

어성초분말 2g

올리브리퀴드 1g=2ml

향오일 1%=10ml=4ml(가든파티 사용)

시어버터 2g

 

가든파티 향오일과, 올리브리퀴드, 어성초가루 준비하구요.

가든파티는 정말 ㅎㅎ정원에서 파티하는 느낌이 확나는 향이에요.

제가 좋아하는 향오일 중에 하나!

 

 

 

 

 

중간과정샷이 생략됐는데~ 비누베이스를 핫플레이트를 이용해서 녹여준다음 향오일, 어성초가루, 시어버터, 올리브리퀴드와 함께 잘 저어주면 됩니다. 향오일은 비누액이 너무 뜨거울때 넣으면 향이 날아가기때문에 60도까지 식혀서 몰드에 붓기전에 첨가해주세요. 어성초가루가 최대한 뭉치지 않게 잘 풀어주시는 것도 중요해요! 

 

 

준비한 몰드에 부어주면 되는데~ 양이 많을 경우 아래 사진처럼 ㅎㅎㅎ 넘치기도 한답니다. 비누몰드가 대부분 100g짜리니 계량잘하셔서 넘치지 않게 만들어보세요.+ㅁ+

 

 

 

비누가 굳을 때까지 절대 몰드에서 꺼내면 안돼요! 성격 급한 분들은 대충 굳었다생각하고 꺼내시면서 망가뜨리는 경우가 있어요.ㅎㅎ 1~2일 정도 넉넉하게 굳혀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장미꽃 몰드로 만든 어성초비누 완성작입니다.  장미모양이라 참 예쁘죠?

 

 

 

 

선물용은 예쁘게 포장해서 스티커도 붙여주구요.  성인여드름으로 괴로워하는 지인을 위한 선물 ♪

 

 

 

 

어성초가루가 비린내가 나는 편인데 가든파티 향오일을 넣으니 약초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고~ 정원에서 여유롭게 차한잔 하는 느낌으로 아주 시원한 향이 나서 어성초비누를 쓸 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저도 트러블피부라 꾸준히 사용해볼 예정입니다.

트러블 피부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직접 어성초비누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