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길따라 맛따라 남도태교여행* 고창 고인돌 공원&박물관

by 히어로.. 2016. 7. 1.
반응형

길따라 맛따라 남도태교여행* 고창 고인돌 공원&박물관

 

 

고창출신후배가 추천해준 곳이 청보리밭과 고인돌공원이었는데

청보리밭은 축제도 끝나고 새파란 청보리는 힘들다고 하여 포기!

고인돌 공원으로 고고씽했어요. 고창읍성에서 아주 가까운 고인돌공원 & 박물관 +ㅁ+

 

 

 

 

 

평일이라 주차장도 널널하고 관람객이 없었어요!! ㅎㅎ 이것이 평일여행의 장점인가 ^ㅁ^

 

 

 

 

박물관은 나오면서 구경하기로하고 표를 끊고 입장! 성인 1인당 3,000원입니다!

고인돌공원이 커서 열차가 운행되는데... 워낙 관람객이 없던 날이다 보니 열차운행도 안해서 걷기 시작했습니다. 입구에서 다리를 지나 700M정도 걸으면 ㅋㅋㅋㅋㅋㅋ 고인돌공원입구에 도착!

수다떨며 주변 구경하며 걸으니 걸을만 하더구만유! (이때까지는!!)

 

 

 

 

고창 고인돌유적지는 세계유산보호협약에 의해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되어 있어요. +ㅁ+

후배가 고창!하면 떠올리는 것으로 고인돌을 꼽더니 다 이유가 있었구만유 ㅎㅎㅎ

특히 다양한 형태의 고인돌을 한곳에서 접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라고 하니 한번쯤 구경하시면 좋을 듯!

 

 

거대한 고인돌 공원에 들어서서... 어떻게 구경을 해야할까 고민을 하던 중에 인포메이션에서 친절한 직원분의 도움으로 고인돌공원에 대한 설명을 듣고 어떻게 관람하면 좋은지 팁도 얻었답니다. +ㅁ+  

 

 

 

 

 

둘러볼 수 있는 코스가 6코스가 있어요.  열차없이 도보로만 다 둘러보기엔 무리인거 같아서 ㅎㅎㅎㅎ

2코스, 1코스, 6코스만 둘러보기로! 날이 덥고 무리하면 안될거 같아서...(하지만 저것도 좀 힘들었다는ㅋㅋㅋ)

 

 

 

 

 

인포메이션을 보고 오른편으로 2코스, 1코스 고인돌을 보기 위해 걷기 시작! 고인돌 공원을 전세낸 것 마냥 유유자적 걸으며 고인돌을 구경했답니다. 코스에 널린 고인돌을 보며 이것이 한국의 고인돌인가!! 생각보다 크지않아서 약간 실망도 하고 +ㅁ+

 

 

나중엔 길에 아주 널려있어서 ㅋㅋㅋ 이게 고인돌인가보다~ 고인돌이구나~ 돌이다! 감흥없이 자나가고!

제일 먼저 만난 고인돌 앞에서 아주 밝은 표정으로 찰칵!

 

 

 

 

 

 

 

 

2코스 고인돌을 구경하고 1코스로 쭉쭉 ~ 고인돌만 찍어서 짧은 거리같지만...

2코스~1코스 둘러보는데 넉넉히 30분은 걸려요.

왜 열차가 다니는지 알거같은.. ㅋㅋ어린이동반하시거나 걷는거 자신없으신 분들은 꼭 열차를 타시길!

 

1코스는 낮은 언덕을 올라가서 보는 코스! 멋진 탁자식, 바둑판식 고인돌을 보실 수 있어요.

 

 

 

 

 

 

 

1코스까지 구경하고 6코스를 구경하러 박물관쪽으로 이동! 6코스는 다른 코스들과 거리가 있는 곳에 위치해서 차를 타고 가기로 했어요.  들어왔던 길과는 다르게 모내기가 끝난 논을 구경하며 박물관쪽으로 걸어갔습니다.

 

 

 

논을 바라보며 이런 저런 이야기ㅋㅋㅋ 해가 쨍쨍한 날이 아니어서 걸어다닐만 했지.. 진짜 더운 여름날씨였으면 기절했을 듯 +ㅁ+ 이때쯤 벌써 다리가 너덜너덜 ㅋㅋㅋ 멀리 보이는 박물관건물만 바라보면서 걸어갔지요.

 

 

 

 

 

걷다보니 하우스도 보이고 앞에 약간 망가진 수박이 있길래 들고 촬영!

왤케 신났쥬?ㅎㅎㅎ

 

고창은 복분자와 인삼, 장어가 유명하다고 하는데 걷는 중에 복분자 밭도 많이 있더라구요.

복분자가 저렇게 열리는구나~ 구경도 하고!

 

 

 

고인돌 박물관에도 구경할게 많더라구요. 사진은 못찍었지만 고인돌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있는 곳이었어요.

가족단위로 구경하기 좋으실 듯! 고인돌공원 온 김에 고인돌박물관도 꼭 방문해보시길!

 

6코스는 매표소 주차장에서 가는 방향 안내가 되있어서 따라 반대편 산쪽으로 올라가야 보이는 곳인데요~

가다보니 표지판이 사라져서 헷갈렸는데 감(?)으로 찾아간 곳이에요. 표시판이 더 자세히 되있어야할 듯!

 

코스 설명해주신 분이 6코스의 고인돌이 가장 멋진 탁자식 고인돌이라고 하셔서 안갈 수가 없었지요!

 

 

 

6코스 고인돌은 '도산리 고인돌'이라는 이름이 붙어있어요. +ㅁ+

 

 

 

 

저걸 어떻게 세웠을까? 무너지지도 않고 그 긴세월 어떻게 서있는 걸까?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고인돌!

고창고인돌은 대부분 청동기시대에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ㅎㅎㅎㅎ 정말 신기하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6코스의 도산리 고인돌까지 구경하고 고창고인돌공원 박물관 투어는 끝!!

이정도면 우리나라 고인돌 좀 봤다할 수 있겠다며 만족스럽게 관광을 마쳤답니다.

 

고창에 방문하시면 고인돌 공원, 박물관은 꼭! 들러야할 필수코스입니다.

고인돌이 가장 많은 곳에 와서 그냥 지나치면 너무 아쉽겠죠??

 

 

 

 

 

태교여행으로 온거라 나중에 아이가 태어나서 함께 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뱃속에서 구경했던 곳이라고 기억나냐고 하면서 ㅎㅎㅎ 체험활동으로 참 좋을 것 같구요!! 고창 고인돌공원 & 박물관 꼭 구경해보세요! 열차는 꼭 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