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길따라 맛따라 남도태교여행* 나주곰탕 한옥집

by 히어로.. 2016. 7. 3.
반응형

 

길따라 맛따라 남도태교여행* 나주국밥 한옥집

 

고창 남도여행을 마치고 간 곳은 바로 나주! 고창에서 나주까지는 한시간 거리 ♪ 남도태교여행은 한번도 가보지않는 곳을 가보자!는 게 주목적이라 두사람 다 방문한 적이 없던 나주로 고고씽! 나주시 관광홈페이지도 살피고 맛집을 찾아보니 나주곰탕이 유명하다고 해서 먹으러 갔습니다. 점심시간에 딱 맞게 도착했어요. +ㅁ+

 

 

 

 

 

 

 

 

원래 가려던 곳은 나주곰탕집 '하얀집'이었는데요. 백종원씨도 방문한 곳이라 더 유명해졌다는 곳! 100년 전통이라는 곳에 가려고 했는데! 정말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문을 안열었더라구요. 원래 월요일이 휴무날인데... 왜 화요일에 문을 닫으신걸까... 월요일이 현충일이라 쉬셨던 걸까 ㅜㅜ 아쉬운 맘을 안고 다시 곰탕집을 찾기 시작! 무조건 하얀집가야지~하고 다른 곳을 안알아봤던지라 ㅎ

하얀집 근처에 모여계신 주민분들에게 여쭤보고 하얀집 바로 옆집 한옥집을 갔어요. 거기도 괜찮다길래!  안들어갈 수가 없었던게 계속 정장입은 사원들이 엄청 나오시는거에요. 저기도 맛집인가보다 하면서 들어감 ㅎㅎㅎ(나중에 보니 한전신입사원들, 교육 중에 방문하셨나봐요. +ㅁ+)  왜 나주까지 왔지?했는데 한전이 나주혁신도시로 이전했더구만유!!

 

 

 

 

 

 

 

 

▽ 이곳이 바로 나주곰탕 한옥집

 

하얀집이 문을 닫아서일까~ 반사이익으로 사람들이 바글바글 했던 곳!

 

 

 

 

 

들어서자마자 곰탕 2그릇 주문! 손님들이 많아서 내부는 찍지 못했는데~ 좁고 길다란 매장! 좌석은 많더라구요.

곰탕도 금방 나오구요~ ㅎㅎㅎㅎㅎㅎ곰탕 한그릇에 무려 9,000원!!! 곰탕 가격 장난아니쥬?ㅎㅎ

 

얼마나 맛있나 먹어보자!! 고고씽!!

 

 

 

평소 갈비탕, 설렁탕, 곰탕, 국밥 등 국물 꽤나 먹던 커플이라 나주곰탕에 대한 기대가 아주 컸어요!

일단 고기도 넉넉하고! 계란지단에 고춧가루 뿌려주신게 신기했지요! 이것이 나주곰탕 스타일인가!

 

 

 

 

나주곰탕의 맛은!! 따로 간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짭짤하고! 아주 맛있었어요!

원래 좀 짜게 먹는 스타일인데~ 계속 퍼먹게되는 맛! ㅎㅎ 탕종류 엄청 좋아하는 신랑도 맛있다며 잘 먹더라구요.

일단 맛있게 먹긴했는데~ 하얀집 나주곰탕은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면 우리가 진짜 오리지날을 먹는 것인지, 대충 비슷한걸 먹는건지 헷갈려서 아쉬웠다는 +ㅁ+ 나주 또 언제올지 모르는데! 하얀집 못간게 참 아쉽네요! ㅎㅎㅎ

 

나주곰탕 한옥집도 괜찮은 편! 곰탕이나 수육이나 가격이 쎄네요 ㅎㅎ

사장님 돈 많이 버시겠다며 수다도 떨고!

깍두기, 김치도 맛있었구요. 김치는 묵은지라 특이한 스타일!

 

 

▽ 금니를 드러내며 맛나게 먹었습니다.

 

 

 

 

배가 금방 빠빵해지고 평소보다 밥을 많이 먹었네요. 곰탕안에 밥이 들어가있으니 나도 모르게 계속 퍼먹게 되버렷!

나주곰탕 한옥집, 하얀집 근처로 곰탕집이 몇군데 더 있어요. 나와서 곰탕골목을 떠나려는데! 방송에 나왔다는 다른 곰탕집을 보니~차라리 저기로 갈껄 하는 생각도 들고~ 여러모로 아쉬웠던 +ㅁ+ 하지만 하얀집은 많이 기다렸을거라며 애써 위로하고 곰탕골목을 떠났습니다. 나주곰탕! 나주의 대표음식이라고 할만하네요. 꼭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