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청주 동전교환할 수 있는 곳-저금통 동전 교환해보자!!

by 히어로.. 2014. 1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다.^^

 

전 동전이 생기면 무조건!! 돼지저금통에 넣어요.

거의 체크카드를 써서 동전이 생길 일도 없지만..

가끔 생기는 동전도 가지고 다니기 귀찮아서(?)ㅎㅎㅎㅎ

그렇게 짬짬히 모은 동전이 어느새 돼지저금통에 가득!!

더이상 동전이 들어가지 않아 돼지저금통을 뜯기도 했습니다.^^

 

돼지저금통이 작아서.. 그리 많이 모으진 못했을거란 생각이 들긴 했지만~

막상 돼지 배를 가를려니 ㅋㅋㅋㅋ얼마나 나올까 기대가 되고 !!!

두근두근!!

 

 

 

 

귀여운 꿀순이!! 그동안 고마웠다!!!ㅎㅎ

깔끔하게 뜯어줄께!!! 자신만만했는데!!

요 저금통이 구멍이 따로 없는 스타일이라... 어쩔 수 없이 무자비하게

등을 딸 수 밖에 없었어요.ㅜㅜ

 

 

 

 

 

 

휑하니 등이 뚫린 꿀순이!! 미안하다!!

 

 

 

 

 

 

 

 

 

동전을 쏟아놓고 본격적으로 돈을 세기 시작합니다.

바로 가져가도 되지만... 돈이 얼마인지 확실히 알아야하기에 ㅎㅎ

 

줄맞춰가며 열심히 돈을 셌지요~^^

특유의 동전냄새가 거슬렸지만 ㅎㅎㅎ 그래도 돈 세니 기분이 좋네유.^^

 

 

 

 

 

 

 

열심히 세보니 6만원이 넘는 돈!! 와우!! 좋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난거 사먹으면 되겠다는 생각으로 룰루랄라 ㅎㅎ

 

 

 

이제 요 동전등을 바꿔야하는데.. 어디로가야할지..모르겠더라구요.

 

검색해보니 은행에 가면 바꿔준다는데 그 은행 통장이 있어야하는 곳도 있다고 하고..

저는 창구에 맡겨서 교환받는것 보다 동전교환기계에 넣어서

촥촥촥 바꾸는걸 좋아하거든요..

 

ㅎㅎㅎㅎㅎ

 

그래서 일단 은행이 많이 모여있는 청주 시내로 고고씽!!

 

청주시내엔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우체국 등이 다 모여있는데요~

우체국이 딱 땡겨서 들어가봤습니다.

 

 

 

 

 

 

우체국에 똬돻!!! 동전교환기계가 똬돻!!ㅎㅎ

 

 

 

 

 

사진은 못찍었는데 늠름하게 동전기계가 절 맞아주고.ㅎㅎ

직원분이 친절하게 교환도 도와주셨어요.

 

저는 교환하기 편하게 동전별로 따로 담아갔는데

그런거 다필요없이 한꺼번에 쏟아부으니 기계서 알아서

정리해줌 ㅋㅋㅋㅋㅋㅋ

 

 

혹시나 내돈 10원이라도 먹을까봐 눈을 부릅뜨고 봤는데

제가 계산한거랑 똑같이 나오더구만유

똑똑한 자식 ㅎㅎ

 

But, 10원 새로나온 아주 작은 동전은 인식을 못한다고

다 뱉어내더라구요. 아쉽 아쉽 ㅎㅎ

 

 

빳빳하게 종이지폐들고!! 10원짜리 짤랑거리며 집으로 돌아왔어요~ㅎㅎ

제가 다른 은행들 다 확인은 못해봤지만

아마 다 교환은 될거예요.ㅎㅎ

 

확실하게 청주시내에 있는 우체국은 동전교환됩니다. ^^

 

 

집에 잠들어있는 저금통~ 동전교환 귀찮다고 미루지마시고

가까운 은행, 우체국가서 교환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