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대전야영장: 상보안유원지에서 당일치기 캠핑 ♪

by 히어로.. 2015. 9. 22.
반응형

 

주말에 당일치기 캠핑을 다녀왔어요. ㅎㅎ 하루 그냥 자연 속에서 맛있는거 먹자 하는 맘으로 가게 된 곳!

대전에 있는 상보안유원지입니다. 지난번에 갔던 노루벌과 가까운 곳인데 여기도 괜찮다고 해서 고고씽!!

 

 

 

 

 

 

 

 

 

청주에서 10시반에 출발했는데 장보고 이것저것 하다보니...ㅋㅋㅋ 3시가 훌쩍 넘은 시간!!

이번에는 삼겹살에 라면만 먹지말자고 장보는데 정성을 쏟아서 그런가 ㅎㅎㅎ

느즈막히 도착하니 벌써 텐트치고 쉬는 분들 많으시더라구요. 노루벌은 큰 공터 느낌이었다면 여기는 하천주위로 쭈르륵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개수대도 있고 화장실도 있는데 여기 화장실도 푸세식이라는 거~ ^^ ㅎㅎㅎ

 

 

 

당일치기 야영하기 좋은 상보안유원지 :)

 

 

요렇게 버드나무가 멋드러진 곳에다 자리를 잡고 바로 먹을 준비!! 아침도 안먹고... 3시가 넘어가니.. 눈이 돌아가더라구요.ㅎㅎ

남자들은 텐트치고 ㅎㅎ 여자들은 식사준비하고 ㅎㅎㅎ 자리잡은 곳 뒷편으로는 논이 ㅎㅎㅎ앞쪽으로는 하천이 나름 좋은 자리였어요.

개수대도 가까웠구요 ㅎㅎ

 

 

빨리 밥해서 먹어야한다고..ㅎㅎㅎ 흥분해서 돗자리위에 짐 마구 올려 놓고ㅎㅎ

 

 

 

 

슬슬 요리를 해볼까? 이번 캠핑은 ㅋㅋㅋ정말 이전과는 다른 캠핑요리를 해보자는 맘으로 장을 봤기 때문에!!

자신만만!! 우리는 잘먹을 수 있다!!

 

 

 

 

 

캠핑요리 스타트!!

 

 

 

첫번째 요리:) 새우소금구이!!

 

새우구이는 꼭 해먹자고 한 메뉴여서 집근처 수산도매시장에서 새우 한팩을 사고!! 집에서 챙겨온 굵은 소금으로 금방 만들어 먹었어요.

새우는 깨끗히 씻어주고 굵은 소금을 냄비에 깔고 새우를 올려주고 익혀먹으면 끝!! 완전 쉽죠?

냄비 뚜껑이 있으면 뒤집어 줄 필요도 없는데 뚜겅없는 냄비라 뒤집어주면서 익혀주었어요. 꺅!!

 

 

 

냉동이었는데 탱클탱글 맛있었던 새우!! 새우 넌 짱이야!! :)

 

 

 

새우가 빨갛게 익어가는 순간!! 가장 흥분되는 순간!! 후아~~ 뒤집어 줍니다!!

 

 

 

 

새우소금구이가 완성!! 굵은 소금위에서 구워서 간이 딱 알맞게 베어있고!! 진짜 짱맛! ㅋㅋㅋㅋ뜨거운거 생각도 안하고 껍질 마구 까서

먹어주었어요. ㅎㅎㅎㅎ 사진은 좀 맛없게 찍혔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새우는 진리!!

 

 

 

 

 

 

 

 

두번째 요리:) 생연어요리

 

연어좋아하시나요? 저는 정말 연어덕후인데.. 저희가 장보러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갔는데!! 완전 싱싱한 생연어 시식행사를 하시더라구요.

맛보고 이건 뭐야!! 안살 수가 없잖아!! ㅎㅎㅎ 양많은 생연어가 17000원정도 하길래 바로 구매!!

소스도 초장이랑 와사비장 챙겨주시고 ㅎㅎㅎ 바로 썰어서 먹었어요. 이것도 정말 꿀맛!! 맨날 훈제연어만 먹다가.. 제대로된 생연어를 먹으니

그 입안에 퍼지는 존뜩한 식감, 고소함.. 아 말로 표현이 안되는 그런 맛~ 일행들 다 아주 맛나게 먹었지요~

연어 많이 먹으면 좀 느끼하기도 하잖아요? 그런데 깻잎에도 싸먹고 소스랑 같이 먹으니.. 아우 전혀 느끼하지않아!! 완전 맛나!!

 

 

 

 

 

 

 

세번째요리:) 닭양념주물럭

 

요것도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한 음식인데~ 닭주물럭이었어요.ㅎㅎ 고기코너에 가서 원래는 삼겹살을 조금만 사려다가..

우리 진짜 그동안 돼지고기는 많이 먹었어!! 다른 걸로 먹자고 선택한 음식인데!! 왠걸~ 전 원래 마트에서 파는 요런 양념된거는 맛이 별로 없던데!! 너는 왜 이렇게 맛난 것이냐!! 달짝지근하고 ㅋㅋㅋ 고기도 완전 상태 좋고!! 가격도 15000원 ~ 합리적인데 맛도 좋아!! 최고의 닭주물럭이었어요. ㅎㅎㅎ 양념도 정말 맛나서 나중에는 밥도 볶아먹었답니다.

 

 

 

 

 

열심히 닭요리를 하고 있는 :) ㅎㅎㅎㅎ

 

 

 

 

네번째요리:) 술안주로 딱!  조개찜

 

완전 해산물파티네요 ㅎㅎ 요건 일행언니가 고민해서 만든 요리~ 어떤 요리를 해먹을까 검색해보다가 알게된 요리라는데 만들기도 편하고 맛도 정말 좋아서 모두가 감탄했던 조개찜이었습니다. 호일로 그릇을 만들어주고 조개,마늘, 청양고추,소금간 하고 기름을 넣은뒤 냄비위에 올려 조개가 열릴 때까지 익혀주면 끝!! 완전 간단한데다 시간도 안걸리는데... 맛이 정말 ... 어쩜 그렇게 간이 잘됐는지!! 그 고기간할때 쓰는 허브솔트를 뿌려서 그런가 짭짤하고 청양고추가 또 매콤한 맛을 내줘서 진짜 짱!!! 소주가 술술 들어가는 완전 술안주였어요!!

맛있다 맛있다!! 감탄을 하면서 먹었네요 ^^

 

 

 

욕심안부리고 조금만 사서 해먹었는데~ 맛보기, 술안주로 딱이었어요. 엄치척척!!

 

 

 

 

요렇게까지 먹고!! 배가 딱 부르더라구요.(참 많이도 먹었다!!) 

맥주도 먹고 소주도 먹고 칵테일도 먹으며 수다를 떨다보니 시간도 잘가고!!

 

 

나머지는 저녁에 먹기로 하고!! 남자들은 슬금슬금 낚시장비를 챙기더니 앞에 하천으로 낚시를 하러 떠나고 여자들은 텐트에서 수다떨고 쉬고 낮잠 좀 자고 그랬네요.

열정적으로 발까지 담그면서.. 낚시를 하던 남자들은 빈손으로 돌아오며.. 여긴 포인트가 아니었다는 소리를 했답니다.(못잡으면 맨날 포인트가 아니래!!)

 

좀 쉬었으니 또 저녁을 해먹어야죠? 아침, 점심 늦게 먹은 거 한을 풀려는 듯이 ㅎㅎㅎ 미친듯이 먹는 우리들 !!)

요즘 해가 짧아져서 금세 주위가 어두워지더라구요. 최근에 장만한  LED등을 켜놓고 열심히 저녁 준비를 합니다.

더 밝게 있겠다고 차 라이트까지 켜놓고 ㅎㅎㅎㅎ(이게 나중에 불상사가 될 줄은...ㅋㅋㅋ)

 

 

 

 

 

 

 

다섯번째 요리:) 닭볶음밥!!

 

낮에 먹은 닭 주물럭이 남았고!! 소스가 정말 맛있기 때문에 밥과 함께 쉐킷쉐킷!! 우리에겐 두루치기 장인이 있기 때문에 금세 뚝딱 만들어 내시더군요 호홋 ㅋㅋㅋ 최근에 먹은 볶음밥 중에 가장 맛있다고 할 정도로!! 최고였던 볶음밥!! 닭과 밥의 조화가 최고였습니다.

 

 

 

 

남은 재료 다 쓸어넣어서 더 맛있었던 볶음밥 :)

 

 

 

 

여섯번째 요리:) 토마토스파게티

 

캠핑에서 스파게티라니!! 물론 해드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동안 고기만 구워먹던 우리에겐 생각지도 못한 메뉴였는데..

집에서 챙겨온 파스타면과 마트에서 구매한 스파게티소스로 바로 만들어서 먹었지요. 스파게티가 직접 소스를 만들면 엄청 힘든 요리긴 한데.. 요즘은 워낙 소스가 잘 나와있어서 내 입맛에 맞는 소스만 잘 고른다면 정말 맛있는 스파게티를 드실 수 있어요.^^

크림과 토마토파로 나뉘었다가 ㅋㅋ토마토파가 더 힘이 세서 ㅎㅎㅎ 토마토스파게티로~ 백설에서 나온 아라비이타인가 ㅎㅎ매콤한 토마토소스있는데 맛있어요. 면 적당히 삶고 소스 부어주고 쉐킷쉐킷해주면 완성!!

 

 

집에서 가져온 파슬리가루까지 뿌려주면!! 캠핑하면서 먹는 스파게티 완성!!

 

 

 

 

 

일곱번째 요리:) 새우감자(?)튀김

 

요녀석은 새우와 함께 수산물도매시장에서 산 녀석인데.. 맛나보여서 하나 사봤어요. 캠핑와서 튀김요리까지 할 줄은!!

식용유를 양껏 넣어주고 요녀석들 퐁당퐁당!! 속에 작은 새우가 들어가 있고 회오리감자마냥 감자가 둘둘 말려져 있는 형태!!

 

 

 

겉면이 바삭하게 익을 때까지 튀겨주고!! 바로 시식!! 뭔가 소스가 있었음 더 맛있었을 텐데!! 그냥 먹어도 간은 되있어서 맛나게 먹었네요.

캠핑에서 튀김요리를 했다는 데 ㅋㅋ의의를 두면서 ㅎㅎㅎ 모양도 앙증맞고 맥주안주로 딱이었던 요리입니다. 뭐따로 할 필요없이 해동한 상태로 바로 튀겨주면 되니까 간편하구요.^^

 

 

 

 

 

 

열심히 요리하는 남자들 ㅎㅎㅎ 캠핑의 꽃은 요리하는 남자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ㅎㅎ

집에서는 보기 힘든 풍경 ㅎㅎ

 

 

 

 

 

여덟번째 요리:) 열빙어 튀김

 

열빙어 튀김이 뭐냐... 저는 낚시도 안좋아하고 물고기도 잘모르는데... 수산도매시장갔을 때..낚시에 미친남자 둘이 이거 진짜 맛있다고 우리나라엔 없는 애들이라며 한번 튀겨먹어보시죠!!하며 막 담더라구요 ㅎㅎ 어릴 적에 빙머튀김을 맛나게 먹은 기억이 있던터라 저도 찬성!!

 

 

새우감자튀김을 한다음에 열빙어도 튀겨줍니다. 겉에 튀김옷도 되어있어서 그냥 바로 넣어주면 되는 녀석들!

완전 간편해!!  튀겨지는 녀석들.. 내가 어릴적 먹던 빙어보다 크기가 배로 커서.. 좀 징그런 느낌이었지만..ㅎㅎㅎㅎ

알이 꽉차있어서 진짜 맛있다는 소리에 기대를~!!!

 

 

 

 

 

열빙어 튀김이 완성됐어요! 튀김옷이 입혀져있어서 그런지 꼭 보통 고추튀김처럼도 보이고 ㅎㅎㅎ

빙어를 통째로 튀긴 거기때문에 머리, 내장 요런게 다 있어요. 머리부분은 좀 쓴맛이 나고 알이 가득하긴 한데.. 그렇게 맛있진 않는 느낌!!

튀김옷이 맛없어서 그런가... 외국에서 물건너온 애들이라 그런가.. 싱싱하지 않아서 그런가?? ㅎㅎㅎ

싱싱한 생연어를 맛봤던 입인데.. 요걸 먹으니 맛의 차이가 확 느껴지더라구요.^^

 

 

열빙어튀김은 담번엔 안먹어도 될듯!! 다음엔 다른 메뉴에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좋은 경험이었다!!

 

 

 

 

저녁상 :) 완전 푸짐하쥬??

 

열빙어튀김, 새우감자튀김, 소시지도 좀 튀기고, 고봉밥에 닭볶음밥에 스파게티까지!! 와우!! 밖에 나와서 호강합니더이!!

이번 캠핑은.. 정말 새로운걸 먹겠다는 목표를 충실히 잘 달성한 것 같아서 굉장히 만족스러워요.

역시 사람은 맛난걸 먹으며 살아야한다는걸 뼈저리게 느꼈고, 밥때를 놓치면 안된다는 것도!!

 

 

 

 

쟁반상 부러지게 먹고  더이상 할 것도 없고 ㅋㅋㅋ이제 돌아가려는데... 차에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밝게 있겠다고 라이트 켜놨다가

밧데리가 방전된거예요!! 저는 밧데리 방전된거 처음 봄 ㅎㅎㅎㅎㅎㅎ 긴급출동불러놓고 차안에서 다들 대기하고 ㅎㅎ 웃기다며...ㅎㅎ

저희는 여기가 계속 노루벌인줄 알고 노루벌로 설명했는데.. 알고봤더니 상보안유원지라네요?ㅎㅎㅎ

긴급출동 기사님 오셔서 바로 똬돻 처리해주시고 쿨하게 떠나셨습니다. ^^ 담번엔 라이트 안켜고 있는 걸로!!

 

분명 당일치기로 놀러온건데.. ㅋㅋㅋ집에 도착하니 거의 12시 ㅋㅋㅋ 14시간 정도 논거라고 ^^ 1박한것도 아닌데 정말 온몸이 피곤했네유 ㅎ

청주에 살아서 대전 쪽으로 자주 가게되는데~ 상보안유원지는 또 갈만하다는 생각이~ 화장실만 좋으면 참 좋을텐데.. 아쉽..ㅎㅎㅎ

 

상보안유원지에서 정말 많이 먹고 잘 놀다왔어요.^^ 맨날 고기구워먹는 캠핑이 지겨우시다면 색다른 요리 한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