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여의도불꽃축제 대비 교통특별대책 안내

by 히어로.. 2022. 10. 7.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다. 8일 3년만에 여의도불꽃축제가 열립니다.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이라 예상되는 큰 행사라 서울시에서 교통특별대책이 실시되는데 그 내용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교통특별대책 참고하셔서 여의도불꽃축제를 즐기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여의도불꽃축제

 

✅8월 오후 2시부터 밤 11시까지 여의동로(마포대교 남단↔63빌딩 앞) 1.5km 구간이 전면 통제됩니다.

여의상류 IC에서 63빌딩 진입방향은 교통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통제될 예정이며, 여의대로, 의사당대로, 마포대로, 원효로 등으로 우회해서 이용해야 합니다.

 

또한 도로통제로 대중교통이용객들이 몰릴 것을 대비해 지하철 5호선과 9호선을 증회 운행합니다.

평소 토요일 대비 5호선은 18회(20:30~22:00), 9호선은 52회(17:00~23:00) 추가운행됩니다.

 

관람객이 가장 많이 몰리는 저녁 6시부터 7시까지 여의나루역(5호선)은 안전을 위해 혼잡도에 따라 무정차통과하며, 무정차 시행 전에 전 5호선 모든 역사 및 열차에 안내방송을 실시합니다. 

저녁 8시부터 11시까지는 출입구를 폐쇄하고 하차승객만 출입구 이용이 허용되고, 혼잡도 완화 되면 출입구를 순차적으로 개방합니다. 

 

버스도 여의동로 통제(14~23시) 중 행사장 주변을 경유하는 19개 노선이 임시 우회하고, 귀가시단대(20~22시) 여의도 환승센터, 여의도역, 여의나루역을 경유하는 26개 노선에 집중 배차가 이루어집니다.

 

한강교량, 행사장 인근 도로 위주 주`정차 위반차량에 대해서도 집중단속을 실시하니 여의도불꽃축제 관람하실 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여의도불꽃축제에 참여하셨던 분들 후기를 들어보면, 차 가지고 갔다가 아예 움직이지도 못했다는 이야기가 많으셨어요. 이번에는 100만명 이상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꼭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서울시에서도 최대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 이동장치나 따릉이를 이용하시려는 분들도 참고할 내용이 있습니다.

  • 여의도 내 행사장에 인접한 14개 따릉이 대여소는 임시 폐쇄하고 반납 및 이용이 모두 차단됩니다.
  • 여의도 일대 개인형 이동장치(킥고잉, 싱씽)도 미운영합니다.

자전거나 개인형 이동장치로 이동해서 여의도불꽃축제를 참여하려고 하셨던 분들은 반납, 이용등이 제한되기 때문에 해당앱에서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행자 안전을 위한 대책이니 참고바랍니다. 

더 자세한 교통정보는 다산콜센터(02-120) 또는 TOPIS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IS 누리집에서는 행사, 교통통제, 주변 교통소통상황, 대중교통 이용 등 종합적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관련글

 

2022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추천(준비물과 시간정보)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다. 10월 8일 여의도 불꽃축제가 열립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중단됐다가 무려 3년만에 열리는 여의도 불꽃축제라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기대하고 있으실 것 같아

mimu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