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기생수 더 그레이 감독, 줄거리, 제작사, 몇부작, 기본정보는?

by 히어로.. 2024. 3. 29.
반응형

 

기생수 더 그레이는 한국에서 제작된 넷플릭스의 새로운 SF호러 시리즈로, 인간을 숙주로 삼아 살인을 저지르는 기생생물들과 인간들이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원작은 이와아키 히토시의 인기만화 '기생수'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연상호 감독과 류용재 작가가 공동집필을 맡았습니다.  아래에서 기본정보와 원작, 감독, 제작사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생수 더 그레이 기본정보

 

📍장르: 크리처, SF, 액션, 공포, 스릴러, 다크 판타지

📍 공개일 :  2024년 4월 5일 (금)

📍 공개회자 : 6부작

📍 원작 :  이와아키 히토시의 만화 '기생수'

📍 스트리밍 플랫폼: 넷플릭스(독점)

 

기생수 더 그레이 줄거리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들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의 작전이 시작되고, 이 가운데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수인'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기생수 더 그레이 등장인물 출연진

 

 

✅ 정수인(전소니)

 

원작의 이즈미 신이치 역할을 맡은 주인공입니다.

마트 직원 일을 마치고 오토바이를 타고 퇴근하던 중 그녀에게 앙심을 품은 진상 손님에게 교통사고를 당하고 수차례 칼에 찔려 쓰러진다. 때마침 근처에 떨어진 기생생물의 포자에서 유충이 나와 그녀의 귀 속으로 들어가는 데 다친 곳이 너무 많아서 상처를 치료하다 골든타임을 놓쳐 그녀의 오른쪽 얼굴의 반만 기생하게 됩니다. 

 

 

✅ 설강우(구교환)

 

여동생을 찾기 위해 기생수를 추적하는 인물입니다.

수인에게 기생한 기생생물에게 '하이디'란 이름을 지어준 장본인입니다. 

 

 

✅ 최준경(이정현)

 

기생생물 전담반 '더 그레이'팀의 팀장입니다.

기생수에게 남편을 잃은 후 기생수 박멸을 위해 헌신하는 인물입니다. 

 

기생수 더 그레이 원작 기생수와의 차이점

 

기생수 더 그레이에서 주인공은 원작과 달리 성별이 여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원작에서는 평범한 고등학생이었던 신이치가 기생수에게 오른팔만 점령당한 설정이라면, 수인의 몸에 기생하는 기생수는 심하게 부상당했던 그를 살리기 위해 모든 기력을 쏟다가 정작 뇌를 점령하지 못해 기묘한 동거를 하게 됐다는 설정입니다.

 

기생수 더 그레이 감독 연상호

 

기생수 더 그레이의 연출은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이 맡았습니다.

2016년 부산으로 가는 KTX열차에 좀비가 나타났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1000만 관객을 동원했던 연상호 감독이 이번에는 기생수라는 괴물을 내세우며 혼란에 빠진 세상과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냈습니다. 

 

학생 때 부터 원작의 팬이었다는 연상호 감독님이 원작 작가님께 이런 아이디어로 영화를 만들고 싶다고 편지를 보냈고 마음대로 해보라는 답신을 받고 기획 및 개발을 하게 됐다는 후일담도 전했습니다. 

 

기생수 더 그레이는 기존의 좀비나 기생생물을 다룬 작품들과는 다른 독특한 접근 방식과 스토리텔링으로 한국의 문화와 정서를 반영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주제와 감정을 담아내고자 합니다.

 

기생수 더 그레이의 마지막 장면은 '기생수' 팬들이 환호할 만한 장면으로 끝난다고 감독님이 말씀하신 만큼 작품이 기대됩니다.

 

 

 

 

기생수 더 그레이 제작사 콘텐트리중앙

기생수 더 그레이의 제작사는 중앙그룹의 콘텐츠 제작사 SLL의 산하 레이블인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입니다.

중앙그룹내 유일한 상장사인 콘텐트리중앙의 자회사입니다. 

 

콘덴트리중앙은 범죄도시2, 범죄도시3, 서울의 봄 등 2020년 이후 천만관객 영화 3편 모두 투자하거나 배급한 곳으로 제작비 70억원 이상인 작품 중 투자배급 손익이 5대 배급사 중 1위라고 대신증권이 분석했습니다.

 

올해는 영업이익이 364억원으로 흑자전환할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는데 올해 기대작들이 잇달아 공개되서 주가 반등 가능성도 높아보입니다.  생수 더 그레이 및 앞으로 나올 작품들의 흥행여부를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작품 라인업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4년 작품 라인업

 

공식예고편이 공개되고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원작이 있는 만큼 원작과 비교하며 보는 재미도 있을거라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기생수 더 그레이의  감독, 줄거리, 제작사, 몇부작인지 기본정보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