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노션 페이지 복원 삭제된 내용 복구하기(1분!)

by 히어로.. 2024. 4. 3.
반응형

노션 많이 이용하시죠? 저도 업무나 개인일정 정리에 노션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노션 페이지를 켜놓고 다른 일이 하고 돌아와보니 ㅎㅎㅎ 페이지에 있던 내용이 사라진 거에요.

(가족 중 누군가가 실수한 듯!! ㅎㅎ) 부랴부랴 노션페이지 복원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분만에 복원하실 수 있으니 아래 내용 확인해보세요

 

1. 페이지 전체가 사라졌을 경우!

왼쪽 사이드바 가장 아래에 휴지통이 있습니다.

 

 

휴지통을 확인하면 삭제된 모든 페이지들이 들어있습니다.

실수로 페이지 자체를 삭제한 경우 원하는 페이지를 찾아서 휴지통에서 화살표를 눌러 줍니다.

그럼 삭제되었던 페이지가 다시 복원됩니다. ^^

 

 

2.  페이지는 살아있는데 내용이 삭제됐을 경우 

📍 페이지 기록 활용하기 

 

저는 페이지는 살아있는데 내용이 다 지워진 경우였는데요~

페이지 오른쪽 맨 위 상단을 보면 점 세개를 누릅니다.

메뉴에 "편집기록보기"를 눌러줍니다. 

 

아래처럼 이 페이지가 생성되면서 부터 편집됐던 페이지의 기록들이 쭉 나열됩니다. 

제가 실수해서 내용이 삭제되기전 페이지의 기록도 남아있는거죠!!! 

 

 

하나씩 눌러보면 그 페이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찾던 내용이 있으면 버전 복원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삭제되었던 내용들이 다시 페이지에 복원된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제목만 남아있고... 안에 내용이 삭제되서 굉장히 당황했었는데! 다시 복원된 모습을 보니 너무 행복하네요~~

 

페이지가 삭제되었을 때와 페이지안에 내용이 삭제되었을 때 둘다 복원할 수 있으니

위의 방법 잘 확인하셔서~~ 날라가버린 ㅎㅎ 내용 잘 복원하시기 바랍니다.^^ 

 

실수해도 되살릴 수 있는 노션! 정말 편리하네요~ 앞으로 이용하는데 더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겠어요.

모두 즐거운 노션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