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종합소득세 G유형 간편장부대상자 신고 엄청 쉽다!

by 히어로.. 2016. 5.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다:)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의 달이죠?

저도 약간의 소득이 있어서~ 5월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고 있어요~

매번하는거지만 할때마다 헷갈리는 종합소득세 신고!!

 

어려운 용어도 많고~ 설명을 봐도 어려운게 많은 종합소득세 신고!

하지만! 이번에 더 간편하게 신고했어요~

 

 

 

 

▼ 집으로 날라온

종합소득세, 지방소득세

과세표준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

 

 

 

 

작년에 날라온 서류랑은 좀 달랐던 이번 서류!!

 

저는 G유형으로 단일소득, 단순경비율 적용대상이라 소득금액이 작아서

다 작성된 신고서를 보내주는 것 같아요. ^^

서류에 내용이 다 기재되어있고 내용 확인한 다음에 홈택스전자신고를 하거나

동봉되있는 회신용봉투를 이용해서 우편으로 보내달라는 설명!!

 

 

 

 

 

 

우편으로 회신할까 하다가.. 그것도 번거롭고 직접 해보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홈택스에 접속했어요!

 

국세청 홈택스 : www.hometax.go.kr

 

 

로그인을 하고 종합소득세를 클릭하면 요런 화면이 뜹니다.

단일소득-단순경비율 적용대상자라 빨간박스의 정기신고를 눌러주고!!

 

 

 

 

 

 

우측 상단의 신고서 불러오기를 누르니~

서류에 기재되어있던 내용들이 촤라락 채워지더라구요!!

주소, 주민등록번호, 전자메일 , 휴대전화 정보까지!

 

 

 

 

서류랑 화면에 채워진 내용이 다른게 없나

더 추가할건 없는지 확인하고 !!

 

 

 

 

 

소득도 적고!! 다른 공제내용이 없어서 그런지... 아주 간단하게 끝나버렸네요ㅋㅋㅋㅋ

작년보다 더 간편해진듯!!

 

서류에 적힌 금액보다 환급금액이 많은걸로 뜨는데 좋게 생각하면 되겠죠??ㅎ

올해는 30만원대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게됐어요!!

미리 냈던 원천징수 돌려받는거긴하지만!!

완전 용돈 생긴기분!!

 

환급받을 계좌도 작성해넣구요!!

6월에서 늦으면 7월안에 환급된다고 해요!!

오예!!!

 

제대로 신고한거 맞겠지?ㅋㅋㅋㅋㅋ

 

 

 

 

신고서 제출하기까지 누르면

종합소득세 신고서 접수증을 확인할 수 있고~

프린트까지 할 수 있어요!

 

 

 

 

 

소득이 적어서 국세청에서 다 작성해주니까 편하네요~

신고할 내용 많은 분들은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지는 않을 듯;;

 

아무튼 G유형 단일소득 단순경비율 적용대상은 간편하게 종합소득세 신고할 수 있네요!

세무서 방문할 필요도 없이 홈택스 전자신고나 우편으로 신고가능!!

 

종합소득세 및 지방소득세 신고 납부기한은

5월 31일까지니 늦지 않게 꼭 신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