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교육,강의)

YDP미래평생학습관:홈파티를 위한 카페브런치 2회차

by 히어로.. 2022.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다.^^
홈파티를 위한 카페브런치 수업 2회차를 다녀왔어요.
눈이 많이 내리는 날 ㅎㅎ눈을 뚫고 지각을 하며 다녀왔습니다!


오늘 수업은 칠리치킨케사디아와 리코타과일카나페 만들기였어요. 강의실에 도착하니 다들 열심히 케사디아 재료를 자르고 다지고 있으셨어요. 저도 얼른 합류! ㅎㅎ



재료가 다 준비되어있어서 정말 요리하기 재밌는 수업!
속재료들을 다 다지고 소스들과 함께 볶아주고! 한쪽에 식혀두었습니다! 그리고 또띠아를 살짝 구워주었는데요! 또띠아는 노릇노릇하게 구워줘야 밀가루냄새가 안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노릇하게 구운 또띠아위에 속재료를 넣어주고 피자치즈를 뿌려주고 반접어서 치즈가 녹을때까지 살짝 구워줍니다! 속재료 다지기만 끝나니까 퀘사디아 만들기 정말 쉽더라구요 ㅎㅎ

반달모양으로 예쁘게 구워진 퀘사디아!
멕시코 음식점에서 먹어봤던 건데 이렇게 만들기가 쉽다니! ㅎ대학생때 TGIF에서 먹어본 기억이...ㅎㅎ

강사님께서 집에 가서 잘라서 먹으라고 이야기해주셔서 반달모양 그대로 포장해서 왔습니다!

노릇노릇하니 정말 맛있어보이죠? 냄새도 참 좋았어요 ㅎ

 

집에 와서 잘라서 먹어봤습니다! 사진이 참 허접한데 정말 맛있었어요. 속재료가 더 가득 들어도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살짝 매콤한 맛이 입맛에 딱 맞았습니다!

다음 홈파티메뉴는 리코타과일카나페였는데요.
리코타치즈를 먼저 만들었어요. ㅎ열심히 만드느라 사진은 없지만 우유를 끓이고 유청을 분리하는 과정을 열심히 했답니다! 리코타치즈는 원래 유청 분리하는 시간이 넉넉하게 반나절 정도 필요한데 ㅎㅎ 억지로 막 면포 쥐어짜고 하다보니 흘리고 ㅎㅎ 난리도 아니었어요. 그래도 아주 즐거웠던 시간!! 리코타치즈 사진도 찍은게 없는데 하얗게 뽀얗고 고소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만든 리코타치즈는 1주일정도 보관해서 먹을 수 있다고 하셨는데 1~2일만에 먹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리코타치즈 만드는데 시간이 조금 걸려서 카나페 만드는건 직접해보지 않고 집에서 하기로!
준비해주신 재료를 가져가서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봤답니다.

인터넷에 카나페 예시도 많더라구요. 좋아하는 재료로 취향껏 만들면 되는 것 같아요. 참치나 팸을 사용하는 분들도 많고! 과일은 정말 어떤 것이든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  홈파티 요리에 알맞은 카나페!

직접 만들어본 카나페! 리코타치즈 올리고 딸기에 블루베리에 토마토에 새싹채소들도 이용하니 좋더라구요. 만드는 재미가 있는 카나페😍😍

 

카나페 만들기용 과자로 아이비랑 제크를 주셨는데 전 담백한 아이비가 더 맛있더라구요. ㅎㅎ다음번에도 꼭 만들어봐야겠어요. 방법을 모를땐 만들기 어려울것 같았는데 직접 해보니 쉬워서 계속 써먹을 것 같아요. 레시피도 꼭 저장해 놓고 지인들에게도 만들어서 대접해야겠어요. 얼른 코로나가 끝나서 편하게 지인들 집으로 초대할 수 있는 그날을 기다리며!! 벌써 다음이 마지막 수업인데 다음 수업도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