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교육,강의)

YDP미래평생학습관:홈파티를 위한 카페브런치 3회차

by 히어로.. 2022. 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다.^^
오늘은 YDP미래평생학습관 홈파티를 위한 카페브런지 3회차 수업이있었습니다. 마지막수업! 3주가 휘리릭 지나갔네요!


오늘도 다른 일땜에 15분정도 지각을 하고..ㅋㅋㅋ
도착하니 다들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고 있으셨어요.

첫번째 요리는 자색양파잼이었습니다!
양파잼은 처음 들어봤는데! 신기방기!

양파를 잘게 다진 다음에 약불에 익히다가 설탕과 함께 볶아줍니다. 레몬즙도 넣고 버터도 넣고 볶아주면 양파잼 완성! 만들기는 쉽더라구요.

일반 쨈처럼 다양한 빵에 발라먹어도 되고!
고등어조림이나 제육볶음같이 양파가 들어가는 한식에 천연감미료로 쓸 수 있대요!

아주 자주 열심히 저어주었습니다. 제꺼는 오래 볶아서 나중에 살짝 카라멜처럼 된 느낌!ㅎㅎ


두번째 요리는 크로와상샌드위치였습니다!
양파잼을 이용해서 만들었는데요~


크로와상을 반을 잘라 한쪽면에 양파잼을 바르고! 로메인을 깔아주고!
계란 으깬것과 마요네즈, 소금 섞어준걸 넣어주면 완성! 완전 먹음직스럽죠?

완전 카페에서 먹음직한 비주얼!


세번째 요리는 투움바 파스타입니다!
제가 투움바파스타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아웃백가면 꼭 먹는 메뉴인데 직접 만들어보니 좋더라구요.ㅎㅎ 우유와 생크림베이스로!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는 투움바파스타! 쪽파에 양송이 베이컨, 새우까지!! 들어가는 재료들이 많아서 맛도 더 좋을 것 같죠?

투움바파스타 만들기 어려울거라 생각했는데 레시피 보면서 만들어보니 쉽게 따라할 수 있었어요. 나중에 꼭 집에서 해보고 싶은 메뉴에요!! 

재료가 다 준비되있어서 만들기도 편했어요!
투움바파스타는 면은 따로 집에 가서 조리하기로 하고
소스를 열심히 만들었어요.

요정도 농도로 만들면 된다고 선생님이 보여주셨어요.
보기에도 아주 먹음직스러운! 투움바 파스타!


최종 완성된 요리들을 한군데에 모아두고!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시고 마무리!
접시에 이쁘게 넣어두니 더 먹음직스럽고 맛있어보이더라구요!

친구들초대하거나 가족들과 파티하기도 딱 좋은 비주얼!


집에와서 크로와상 샌드위치먹었는데 정말 맛있었고 양파잼이랑 어우러져서 참 맛있었답니다!
오른쪽에 샐러드는 추가로 해주신건데 샐러드에 유자드레싱을 함께해서  아주 상큼하니 맛있었어요!
최고최고! 투움바파스타는 아직 만들어보지 않고 소스 따로 보관해놨는데 내일쯤에는 먹어보려고 합니다!!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3주간 알차게 홈파티를 위한 카페브런치 수업 잘들었습니다. 다음 번에 강의 개설되면 또 들을 것 같아요! 즐겁고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강의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YDP미래평생학습관에 다양한 강의,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으니 영등포구민이시라면 꼭 한번 참여해보세요. 강력히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