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구글애즈 카드결제 취소 환불방법

by 히어로.. 2023. 11. 10.
반응형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로 구글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은 키워드단가를 확인하기 위해 구글애즈를 이용하실텐데요~

저는 그간 구글애즈는 광고를 직접 하는 사람만 이용하는 줄 알고 있다가 이제부터 키워드 단가를 확인하고 글을 쓰려고 가입하게 됐습니다. 그냥 기존 구글계정과 연동해서 홀린듯이 가입을 하다보니! 결제란이 있었는데 구글애즈 시스템에 무지했던 저는, 카드 정보만 등록해놓고 직접 광고를 돌릴때 돈이 나가는 거 겠지? 생각하고 혹시나해서 자동결제에서 수동결제로 변경하고 등록을 마쳤는데요~ 가입과 동시에 160,000원이 결제됐습니다. (수동으로 금액설저했는데 그것도 높게 쓴듯 ㅋㅋㅋ 오마이갓!)

 

저는 16만원 결제된 줄도 모르고 16,000원이겠거니 하고... ㅎㅎㅎ카드결제 취소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나는 광고를 돌리지 않고! 내가 광고비를 받을 거라규!! 

생각보다 구글애즈 카드결제 취소하고 환불받는 방법 쉬우니 차근차근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 구글애즈 관리에서 환경설정 으로 들어갑니다. 

구글애즈 카드결제 취소 환불방법

 

2. 계정상태에서 오른쪽 하단 내 계정 해지를 클릭합니다.

구글애즈 카드결제 취소 환불방법

 

이렇게 하면 구글애즈 카드결제가 취소됩니다. 완전 쉽죠? (고객센터에서 검색했을 때는 어떻게 하라는 건지 헷갈렸어요 ㅎㅎ)

 

3. 연결된 구글메일 계정으로 메일이 옵니다. 

 

구글애즈 카드결제 취소 환불방법

 

 

4. 결제된 금액이 있으면 메일 한통이 더 옵니다.

 

(1주 내로 약 16만원!!이 ㅋㅋㅋ 환불된다는 내용. 다행이다. 꼭 환불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구글애즈 카드결제 취소 환불방법

 

다른 분들 후기를 보니 실제 카드승인 취소까지 약 2주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애즈를 이용하는데 나도 모르게 결제가 됐거나 혹시 남은 광고비를 환불받으시려는 분들은 계정해지로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환불 받고 난 후 다시 활성화해서 사용해도 되고, 계정 해지 후에도 구글애즈에서 키워드 단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단가 잘 확인하셔도 구글애드센드 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