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윈도우11에서 초단위 시계 설정하는 방법(1분!)

by 히어로.. 2024. 5. 20.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11에서 작업표시줄 시계를 초단위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일상에서 은근히 초단위 시간을 확인해야할 때가 많은데요, 수강신청할 때나 영화 콘서트, 뮤지컬 등 예약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간편하게 초단위 시계 설정하시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설정도 1분도 안걸려서 시간 관리가 중요한 분들께 아주 유용한 팁이 될 거예요.

 

윈도우11 초단위 시계 설정의 필요성 

 



컴퓨터 작업을 하다 보면 분단위가 아닌 초단위까지 시간을 알고 싶은 순간이 종종 있죠? 

저 같은 경우, 점심시간이나 특정 작업을 할 때 초단위로 시간을 확인하면 훨씬 더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더라고요.

 

 윈도우11 초단위 시계 설정 방법 

이전 윈도우10에서는 레지스트리 수정이 필요했지만, 윈도우11에서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설정할 수 있게 되었어요. 자, 이제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볼까요?

 

✅설정 메뉴 진입하기


먼저 윈도우11의 작업표시줄 맨 아래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입력하세요. 시스템 설정 창이 열릴 거예요.

 

 


✅  개인설정에서 작업표시줄 설정

설정 창이 열리면, 왼쪽 메뉴에서 "개인설정"을 선택하세요. 그런 다음 "작업 표시줄 동작" 메뉴로 들어가세요.



✅ 초단위 시계 설정 체크하기

이제 "작업 표시줄 동작" 항목을 찾고, 그 안에서 "시스템 트레이 클록에 초 표시(더 많은 전원 사용)" 옵션을 찾으세요. 이 항목에 체크를 하면, 초단위로 시간이 표시되기 시작해요.  원래는 체크가 안되어있기 때문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작업표시줄 시간에 초단위까지 뜨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실히 초단위까지 보이니까 시간이 흐르는게 더 느껴져서 집중력이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티켓팅하실 때 다른 창 열어서 시간 확인할 필요없이 작업표시줄의 시계만 보면 되니 편리하겠죠? 

초단위 시계 설정의 장단점


✅장점
초단위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이 높아지고, 정확한 시간 관리를 할 수 있어요.

 


✅ 단점
초단위로 시간 표시를 설정하면 전력 소비가 약간 증가할 수 있어요. 특히 노트북 사용 시 배터리 소모가 빨라질 수 있답니다.

✅ 노트북 사용 시 주의사항
데스크탑 컴퓨터에서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배터리 소모가 빨라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래도 배터리 소모는 아주 미세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도 노트북을 이용하고 있는데 크게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는 느낌은 없었답니다.^^  필요에 따라 설정해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짜잔! 이렇게 간단하게 윈도우11에서 작업표시줄 시계를 초단위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여러분도 필요하시다면 꼭 세팅해보세요. 업무 효율이 확실히 올라갈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