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by 히어로.. 2021. 9. 8.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다. 요즘 국민지원금에 대해 관심이 높은데요~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지원금신청방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난 6일부터 국민지원금의 지급대상 조회와 신청이 가능했는데요~

전국민 88%가구를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씩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신청 첫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조회. 신청이 가능하도록 요일제로 적용이 되어있어요~

 

정부는 1인 가구의 소득기준을 상향조정해서 더 많은 분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국민지원금 신청 어떻게 해야할까요??

 

국민지원금 신청은 이용하는 카드사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나 앱, 또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영업점의 창구를 방문해 대상자 여부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금 대상자는 신용,체크카드 충전,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중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하고 개인별로 지급

- 온라인을 통한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 9월 6일부터 원하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신청

- 오프라인을 통한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 9월 13일부터 카드와 연계된 은행에서 신청

 

※ 신청하면 언제부터 쓸 수 있나요?

- 신용, 체크카드 충전을 선택하면 신청일 다음날 충전이 이뤄져서 다음날 충전된 뒤부터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한 지원금은 카드 청구액에서 자동 차감됩니다.

- 신청기간은 오는 10월 29일까지 약 2달간입니다.

- 신청하지 않은 금액은 국고로 환수됩니다.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 자격

 

 

 

▶ 지급대상자 선정기준

- 올해 6월 기준 본인 부담 건강보험료의 가구별 합산 기준

예) 외벌이 4인가구- 직장가입자 31만원, 지역가입자 35만원 이하면 지원

-건보료 기준을 충족해도 2020년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 9억원 초과, 종합소득 신고분의 금융소득 합계액이 2000만원 초과시 지원대상에서 제외

 

※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의 지급 기준이 어떻게 다른가?

- 1일가구는 고령자와 비경제활동인구가 많은 특성을 고려해 직장가입자 기준 연소득 5800만원으로 조건을 완화했습니다. 

- 1인가구는 직장,지역 본인부담 건보료가 17만원 이하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가구 내 2인 이상 맞벌이인 경우 가구원 수를 1명 추가한 기준을 적용합니다.

예) 2인 맞벌이 가구 - 3인가구와 동일한 건보료 기준 적용

*지역가입자는 지난해 종합소득이 300만원 이상인 경우 소득원으로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