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교육,강의)

김팀장 '생존독서' 강의를 듣고

by 히어로.. 2023. 8. 25.
반응형

김팀장님은 인스타 알고리즘을 통해 알게됐습니다.  마케팅팁과 멋지게 일하는 모습을 보고 팔로우를 하게 되고 지켜보다가 '생존독서'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신다고 하셔서 신청하고 듣게 되었습니다.

 

저는 월 5권이상 책을 빌리고 읽습니다.(실제로 읽으려고 마음먹은 책은 더 많지만 4~5권이 저의 최대능력치인 것 같아요. 독서를 하면서 항상 고민이 되었던 부분은 읽고 싶은 책은 많고 읽을 시간은 턱없이 부족하다는 생각이었고, 책을 읽고 난 뒤에 나름의 정리를 하지만 나에게 남아있는 부분이 적었고, 실제로 도움이 되게끔 적용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김팀장님의 '생존독서'강의는 줌으로 200여명이 모인 상태로 진행되었는데, 일방적인 강연이 아니라 참여자들과 소통을 하면서 이야기를 해주셔서 인상깊었습니다.

 

그간 가지고 있던 독서에 대한 생각, 앞으로 어떻게 독서를 해야할 지 방향을 잡을 수 있게 도와준 소중한 강연이었습니다.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보자면:)

읽기가 중요한게 아니라 문제 해결 중심으로 독서를 해야한다. 

-> 나는 항상 '읽기'에만 집중했던것 같습니다. 매일 독서를 하는 '나', '내모습'에만 취해있었던 듯....

 

책 읽기 전에 자신만의 퀘스천마크가 있어야한다. 이 책을 읽고 무슨 일을 해결할 것인지 목표가 있어야한다.

-> 책을 읽는 이유가 나에게 도움이 됐으면해서, 흥미가 있는 주제라서 읽긴 했는데 더 세밀한 퀘스천마크, 문제설정은 한번도 해보지 않았던 것같습니다. 문제를 생각하지 않았기때문에 책을 읽으면서도 그걸 해결하려고 적극적인 자세로 읽기보다는 그냥 끝까지 읽는다는 행위에만 집중했습니다.

 

📍김팀장님의 책 고르는 법

- 그 분야의 존경하는 사람이 쓴 책이 있는지 본다.

- 그 주제의 유명한 베스트셀러 책을 싹다 사서 본다.(누구의 추천없이), 5권 읽고 5권의 공통점 찾는다.

-> 싹다 읽어야하냐는 질문에, 한 두권 읽어서 해결될 것 같냐는 대답을 해주셨습니다. (뜨끔!)

 

 

한번도 이런 식으로 책을 읽을 생각을 못했는데, 생각의 전환을 하게끔 해주신 김팀장님!

1시간 30분 정도의 강연 속에서 핵심은:)

예비사업자거나 사업자면 이렇게 읽어라!

책을 펴서 목차를 보다.
퀘스천마크! 내가 이 책을 읽고 뭘 해결해야하는지 확실히 정하고,
목차를 보고, 형광펜치고, 그 목차만 본다. 

 

계속 해서 강조해주신 내용이었습니다.  독서에 대한 부분 뿐만 아니라 사업자로서 세일즈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셨구요. 제 일, 사업에서도 적용할 부분이 많았습니다. 

 

설득하고 싶으면 절대절대 설득하지마라. ㅎㅎ
✅대화의 70%가 지나갈 때까지 절대 팔려는 물건에 대해서 이야기 하지 말아라.
✅고객의 문제가 무엇일지 핵심을 파악해서 말을 해줘야한다. 
(진짜 많이 찾아보고 들어가야한다. )

 

강연 속에서 나온 추천도서도 하나씩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예전에는 추천받은 책이 흥미있거나 읽고 싶으면 아무 생각없이 읽었는데, 이제부터는 각 책을 읽으며 나의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지 확실하게 정하고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꼭 책을 완독한다는데 의미를 두지말고, 내 문제 해결이 되면 책을 덮을 수 있는 효율적인 독서습관을 들여야겠다고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책을 그냥 읽고 읽는게 좋은 자기계발러에서 벗어나서 필요한 내용을 내 일, 문제해결에 적용할 수 있는 사업가라는 위치로 마인트셋팅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신 소중한 강의입니다. 

항상 배우고도 까먹고, 잊는데 이제는 독서할 때마다 오늘의 배움을 잊지않고 적용해서 발전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양질의 인사이트를 공유해주신 김팀장님 감사드립니다. ^^ 

 


📙추천 도서
프라이싱 / 팔지말고 사게하라 /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설득의 심리학 /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한다 / 스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