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만가지리뷰

셜록 유령신부:셜록 덕후를 위한 영화(feat.덕후만 봐야해!)

by 히어로.. 2016.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닷!! 오늘은 셜록 유령신부 리뷰를 해보려고해요!!

제가 나름 셜록 덕후라 1월 2일 개봉일에 맞춰 영화관으로 고고씽했어요.

(시즌 1,2는 3~4번씩은 봤고! 시즌 3은 2번씩 본 나름 중급덕후!!)

 

신난다! 신나!!

 

 

 

2016년 1월에 개봉한다는 소식을 1년 전쯤에 듣고!!

그걸 언제 기달려!했는데!! 역시 시간은 흐르고 흘러 개봉날!!

 

셜록 유령신부의 대표 포스터! 멋지쥬?

현대극인 영드 셜록이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바뀐다고 해서 기대기대!! 두근두근!

 

 

(이미지출처:네이버 영화)

 

 

포스터만 보면 ㅋㅋ영드 셜록의 외전을 극장판으로 개봉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쥬?ㅎㅎ

저도 그냥 셜록이 영화관에서 개봉한다는 생각에...아무 생각없이 갔었는데!!

영화를 보는 내내 ㅎㅎㅎ

이거... 영드 셜록 안본사람들... 난리나겠는데?? 했답니다.

 

결론적으로 셜록 유령신부는 가볍게 볼 수 있는 에피소드, 외전으로 생각하면 안된다는것!!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우리 아이언맨 오빠가 나왔던 셜록홈즈 이런걸로 생각하면 안된다는 거!!

 

시즌 1부터 3까지 안보신 분들은... ㅋㅋㅋ영드 셜록의 인물간의 관계를 잘모르시는 분들은

재미가 1도 없을 정말 지루했을 내용이었어요.

 

저는 나름 중급덕후라 재밌게 봤는데... 주위에서 정말 사람들이 집중못하고..자는 듯한 느낌..

큰 영화관이 시험기간의 대학교 도서관이 된 듯한 느낌을 받았답니다. (자는 사람이 많아!!)

 

 

아니나다를까 ㅎㅎㅎ 영화를 보자마자 영화평가를 확인해보니 ㅎㅎㅎ

이렇게 지루한 영화는 처음이라는.. 속았다는 평가들이 주르륵 ㅎㅎㅎ

영드 셜록 안보신 분들은 진짜 그렇게 생각하셨을 듯 ㅎㅎ

 

 

 

셜록 유령신부의 재미포인트 첫번째!

 

빅토리아시대에 맞게 변신한 등장인물의 모습 보는 쏠쏠한 재미!!

 

 

시대가 19세기 빅토리아시대이니 만큼 스타일링이 완전 달랐는데! 항상 긴 파마머리를 유지하던 우리의 셜록오빠도

이렇게!! 깔끔한 오이로 변신!! 머리가 길거나 짧거나 파마를 했든 안했든 잘생김을 연기하는 덴 최고인 우리 셜록!!

 

 

 

우리 왓슨 선생은 수염을 더 덥수룩하게 길러주셨고!! 

제가 애정하는 캐릭터 셜록의 형! 마이크로프트는 완전 19세기 상류층 돼지(?)의 모습을 잘보여주셔서 재밌었어요.

특히 초반에 귀여운 후퍼가 남자로 나오는 건 시대상에 맞춰서 진짜 남자연기를 하나보다 했는데 나름 반전이 있는거였고!!

 

 

 

영드 셜록의 귀요미 허드슨부인은 머리숱이 없는 모습으로 더욱 귀엽게 연기를 해주셔서 좋았답니다.

목소리나 말투가 넘 귀여우셔요. 사랑스러운데 잔소리많은 엄마st. ㅎㅎㅎㅎㅎㅎㅎ

 

 

 

19세기 빅토리아시대를 잘은 모르지만 셜록 유령신부에서 참 잘 표현해놔서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던..ㅋㅋ

셜록 감독, 작가님이 워낙 덕후로 유명하고.. 디테일에 신경쓰는 분들이라... 정말 정성들인게 보였답니다. 

 

 

감독님 CG 안좋아하시는 걸로 유명한데... ㅋㅋㅋ만들 수 있는 모든 장면은 최대한 노가다로 다 만드시더군요 ㅎㅎ

아래 장면도 보면서... 아 저 세트 ㅋㅋㅋ밖에다 만들어놓고 촬영하느라 고생했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웃음이 ㅎㅎㅎ

정말 덕후가 아니면 그게 뭐? 할 내용이쥬??ㅎㅎㅎㅎ

 

 

 

 

 

 

 

셜록 유령신부의 재미포인트 두번째!

영화 앞뒤에 나오는 스페셜 영상 !!

 

영화 시작하면서 바로 각본을 쓴 스티븐 모팻이 나와서 막 블라브라 ㅋㅋㅋ설명을 해요.

진성 셜록덕후가 각본을 쓰니 얼마나 하고 싶은 말이 많겠어요.

세트장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ㅎㅎ즐겁게 이야기하고 ~ 본 영화가 시작됩니다.

 

앞의 영상은 짧은 편인데! 영화가 끝난 뒤 스페셜 영상은 꽤 긴편이에요.

영화 시작부터 끝에 스페셜 영상이 있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정말 스페셜 영상이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이나 코미디 영화 끝날 때 나오는 아주 짧은 그런 영상이 아니라

각본의 마크 게티스가 배우분들을 인터뷰하는 영상이에요.

마크 게티스는 셜록의 형 마이크로프트로 연기까지 하시는 분!!

 

영화 밖 촬영현장에서 배우분들은 어떤 모습일까, 그들은 셜록시리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 까 항상

궁금했었는데 그런 부분들을 해소해주는 아주 스페셜한 영상!!

 

셜록, 왓슨, 메리, 허드슨 부인, 모리아티까지 인터뷰하면서 분위기며 뭐 참 좋더구만유 ㅎㅎㅎ

특히 모리아티 역의 앤드류 스캇님은 왤케 섹시하면서 귀여우신 거죠??ㅎㅎㅎ

 

짐모리아티로 연기하는 모습을 볼땐 진짜 미친놈같이 연기 잘한다.. 이렇게 생각했는데!!

인터뷰 보니까 넘 귀엽자나!! ㅋㅋ섹시하고 귀여워!! 나보다 10살 오뽜!!

 

BUT!! 저는 재밌게 봤던 스페셜영상을..ㅋㅋㅋㅋ 다른분들은 굉장히 지루해하시더군요.ㅎㅎ

다들 나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때다 싶어서 영화관을 탈출하는 모습 ㅎㅎ

옆에 신랑도 왤케 기냐고 ㅎㅎㅎㅎ

 

결론적으로!!

셜록 유령신부는 시즌 4를 눈빠지게 기다리는 셜덕후들을 위한  선물같은 영화에요.

영드 셜록을 안보신 분들에게는 정말 비추!!

 

 

저는 다시 시즌 정주행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시즌 4를 무작정 기다리기만 했는데... 유령신부에 나온 여러 소스를 생각하면서

나도 추리를 해봐야겠단 생각이!! ㅎㅎ

 

요즘 진정한 덕후란 무엇일까... 나도 한분야의 덕후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을 드라마로, 영화로 작업하며 제대로 덕질을 하고 계신

 마크 게티스와 스티븐 모팻을 보니 참 부러우면서 멋져보이더라구요.

 

나도 내가 좋아하는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달려봐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해준!

아주 좋은 영화였습니다. (웃긴 결론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