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삼척여행]삼척시수산자원센터:아이와 가볼 만한 곳

by 히어로.. 2022.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다. 삼척여행 중에 다녀온 삼척시수산자원센터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처음부터 가려고 했던 곳은 아니고 삼척맹방비치캠핑장에서 캠핑을 하고 가는 길에 가볍게 들른 곳이랍니다. 일행이 가본 적이 있는데 괜찮았다고 아이들에게 물고기 보여줄 수 있으니  가보자고 해서 방문했습니다. 맹방비치캠핑장과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가볍게 구경하러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주소: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하맹방리 831

✅관람료: 무료

 

삼척수산자원센터! 앞에 귀여운 캐릭터들이 있어서 아이들과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말을 안듣는 꼬마 아가씨들답게 협조를 안 해줘서 사진을 실패!! 관람할 수 있는 건물이 있고~ 외부에도 다양한 물고기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수조들이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어요.  다양한 민물고기들이 전시되어 있고~ 악어와 거북이까지!! 소소하게 볼거리들이 참 많았답니다. 아이들은 니모와 도리를 보고! 바로 알아보더라고요. 영화에서 봤던 니모와 도리라고 하면서ㅎㅎ 저도 실제로 보는 건 처음이라 신기했답니다. 많이 붐비는 곳도 아니고 저희가 구경할 때도 3~4팀 정도밖에 없어서 편하게 구경할 수 있었어요. 아무리 천천히 구경해도 30분이 안 걸릴 코스랍니다. 

 

아이들의 발길을 제일 오래 붙잡아 둔 곳은 바로 여기! 빔으로 바닷속 세상을 비추고 있는데 아이들이 그냥 지나가려는걸 제가 혹시나 해서 터치해봤더니 물고기나 조개들이 나타났을 때 터치하면 팡팡팡 터지며 잡히는 모습!  아이들은  바로 게임하듯 빠져들어서 미친 듯이 ㅋㅋㅋ벽을 터치했답니다. ㅎㅎㅎ 저기 상어 잡아라! 조개에서 진주 나온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게임?이었습니다. 특히 저희 딸은 딴 거는 구경 안 하고.. 이거 물고기만 계속 잡겠다고 울고불고 난리도 아니었답니다. 최소 20분은 하고 논 것 같아요. ㅎㅎㅎ 나중에 다른 아이들과도 마구 엉켜서 하는데... 아이들은 저런 게 재밌나 싶기도.. 재밌겠다 싶기도 했습니다. 

 

곳곳에 가족끼리 사진찍기 좋은 곳도 많고~ 평소 물고기를 좋아하거나 동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방문했을 때 참 좋아할 것 같아요. 특히 민물고기가 전시되어 있어서 기존 수족관과는 다른 느낌이라! 꼭 방문해보세요.ㅎㅎ 

최소 1시간은 놀 수 있는 코스 같아요. ㅎㅎㅎ 우리 일행들이.. 더 미련 많은 스타일이어서 그런지도 몰라요. 조금 고학년 언니 오빠들은 전시만 보고 슉 하고 금방 떠나시더라고요..ㅎㅎㅎ 저희 애들은 바깥에서도 물고기 구경, 철갑상어가 있는데.. 그것도 구경하고 그냥 작은 물고기들 보고도 자기들끼리 까르르 거리며 한참을 놀았답니다. 

 

요런 대형 수조(?) 가 전시관 외부에 대여섯 개는 있는 것 같아요. 다양한 민물고기들을 보실 수 있으니 꼭 한번 들러보세요.

일행 중 자칭 민물고기 박사(?)님이 계셔서 계속 물고기 설명해주시고 아이들은 설명 듣고 뛰어다니느라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캠핑 후 그냥 가기 아쉬워서 들른 곳인데 관람료도 무료에 전시 퀄리티도 좋아서 아이들과 방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보시는 것 추천해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