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2024 해돋이명소 TOP5 추천

by 히어로.. 2023. 12. 12.
반응형

곧 새해가 다가옵니다. 새해를 준비하는 방법은 다양하겠지만 아마도 많은 분들이 아름다운 해돋이를 보며 새해의 소망과 다짐을 하고 새로운 시작을 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실 겁니다. 우리나라에는 해돋이를 볼 수 있는 멋진 곳이 많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특히 인기 있는 해돋이 명소 5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강릉 경포대

 

📍 위치: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 365


강릉 경포대는 동해바다를 바라보는 최고의 해변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해돋이를 보면 마치 태양이 바다에서 솟아오르는 듯한 환상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경포대 해변에는 매년 새해 첫날 수많은 관광객들이 몰려서 해돋이를 기다리고, 함께 기도하고 축하하는 분위기가 흥미롭습니다. 강릉에 오시면 경포대 외에도 오죽헌, 선교장, 안목해변 등 다양한 관광지도 즐길 수 있습니다.

 


2. 제주 성산일출봉

📍 위치: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1

 


제주 성산일출봉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성산일출봉은 화산 폭발로 만들어진 오름으로, 높이는 182m입니다. 성산일출봉의 정상에서 해돋이를 보면, 태양이 산봉우리 사이로 빛나며 올라오는 장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성산일출봉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제주도의 상징적인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제주도에서 해돋이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성산일출봉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부산 해운대

 

📍 위치: 부산 해운대구 우동 


부산 해운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입니다. 여름에는 수영객들로 북적이지만, 겨울에는 조용하고 한적한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해운대에서 해돋이를 보면, 태양이 부드럽게 바다 위로 떠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해운대에서 해돋이를 본 후에는 광안대교, 동백섬, 용궁사 등 부산의 다른 명소들도 방문해 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4. 충남 태안 안면도

 

📍 위치: 충남 태안군 안면읍

 


충남 태안 안면도는 서해안에서 가장 큰 섬으로,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안면도에서 해돋이를 보면, 태양이 서해바다에서 빛나며 올라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안면도에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함께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곳들이 많습니다. 예로부터 신성한 곳으로 여겨져 온 청정사, 한국 최초의 등대인 안면도 등대, 그리고 국내 유일의 사막인 사량리 사구 등을 방문해 보세요.

 


5. 강원 평창 대관령

 

📍위치: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강원 평창 대관령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해돋이 명소입니다. 대관령에서 해돋이를 보면, 태양이 산들과 구름들을 비추며 빛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관령은 겨울에는 하얀 눈으로 뒤덮이는 곳으로,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관령에는 2018년 동계올림픽이 열린 알펜시아 리조트, 그리고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대관령 한옥마을 등이 있습니다.

해돋이명소를 소개하다 보니 올해는 꼭 한번 일출을 보러 가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종소리만 듣고 자버리기 일쑤였거든요 ㅎㅎ 이상으로 우리나라 해돋이 명소 소개하는 글을 마치겠습니다. 새해에는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곳에 가서 해돋이를 보고, 행복한 한 해를 시작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