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YDP미래평생학습관 : 스테인글라스수업 1회차 유리티코스터

by 히어로.. 2022. 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다^^
YDP미래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하는 스테인글라스 수업 1회차 참여하고 왔어요.

가장 기대 많이 하고 제일 빨리! 신청한 수업이랍니다.
목요일 10-12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하고 6회차로 구성되어있어요!

첫 수업에서는 티코스터만들기를 했습니다. 각양각색의 예쁜 유리조각들로 모자이크를 하는 작업이었어요!

오늘 작업하는 티코스터라고 선생님이 완성품을 미리 보여주셨답니다. 튤립모양이 미리 잘라져있었는데 색상을 고르는 거였어요. 저는 노랑색을 좋아하기때문에 노랑튤립을 골랐습니다!

티스코터 만들기 키트에 들어있는 구성품 모습!


색깔이 예쁜 유리조각들이 요렇게 많이 들어있었어요. 원하는 조각들을 골라서 튤립 주변으로 배치를 해줬답니다!

본드를 밑에 넓게 발라주고! 원하는 모습으로 이리저리 고민하면서 촥촥촥!! 조각사이에 2mm정도 띄우면 좋다고 하셔서 요리조리 움직이며 촥촥ㅎㅎ

색깔을 고르고 유리조각도 고르고 집중하는 시간이 참 좋더라구요. 밑에 본드가 좀 굳기를 기다린다음에 백시멘트작업을 했습니다. 화장실 타일 사이에 있는게 바로 요 시멘트라고 설명해주셨어요.

적정량의 물과 시멘트를 잘섞어서 살짝 꾸덕한 정도로 하고 계속 섞어주었답니다.  잘섞은 시멘트를 유리조각사이에 메꾸는 작업을 꼼꼼히 했어요.^^

시멘트작업하는건 처음이었는데 재밌었습니다.

수강생들 작품 다 모아놓고 한컷! 같은 재료인데 다들 다른 모습으로 완성됐어요! 색깔 쨍한게 더 이뻐보이고 그런것같아요 ㅎㅎ


집으로 가져와서 완성작 인증샷을 찍어봤어요.ㅎ
예쁜 거 만들어왔다구 딸랑구가 자기 장난감으로 꾸며준 모습!

방에 햇살이 예쁘게 들어온 시간에도 한장 살포시 남겨보고! 유리조각 위에 하얗게 시멘트가 올라올 수 있는데 그때마다 살짝살짝 닦아주면 된다고 이야기해주셨습니다.^^
1회차 수업은 워밍업이었고 2회차부터 진짜 유리조각 잘라도보고 스테인글라스에 대해 더 배울 수 있을 것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