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YDP미래평생학습관 : 스테인글라스수업 3회차 돌고래썬캐쳐 완성

by 히어로.. 2022. 3. 7.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다.^^ 드디어 돌고래 썬캐쳐를 완성했습니다.^^

완성과정 하나씩 설명해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고래 모양으로 스테인글라스를 잘라놓았는데~ 다시 한번 확인을 했어요.  유리조각들을 잘 자르고 다듬었다면 다음 할 일은 바로 동테이프 감기!

왼쪽에 보이는 것이 바로 동테이프인데 조각 테두리를 감싸며 붙이는걸 강사님이 시범보여주신데로 따라해봤습니다. 

처음 해보는 작업이라 그런지 조금 어렵더라구요.^^;; 

동테이프를 감은 곳에 납땜을 하는 거라서 잘붙여야한다고 하셔서 집중집중!! 

모든 조각들 테두리에 잘 감고나서 최종적으로 위치를 잡아줍니다. 

 

다음으로 납땜작업을 했습니다. 납땜은 학교다닐때 수업때 해보고 정말 오랜만에 하는거라 떨리면서 신기방기하면서 ㅎㅎㅎ테이프를 떼기전에 중간중간에 납땜을 해서 고정시켜줬습니다. 

 

 

나무판이 지져진 ㅎㅎㅎ 모습을 보니 인두에 대한 두려움도 생겼지만 강사님의 지도아래 차근차근해나갔습니다.

납땜할 때는 장갑을 끼고 집중하느라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납땜하는 동테이프 부분에 화학물질? (이름은 모름..)을 잘 바르면 납땜이 아주 촥촥 잘 되더라구요. 인두를 대자마자 납이 녹아서 동테이프 위로 촥 달라붙은데 그 쾌감이 있었답니다. 테두리를 따라서 납땜을 계속 하다보니!! 돌고래 썬캐쳐 완성!! 이 아니고 ㅎㅎ 울퉁불퉁한 라인을 강사님께서 잘 정리해주셨어요. 강사님 아니었으면 세상 못생긴 돌고래 썬채쳐를 가질 뻔..ㅎㅎ 원래 납땜이 제일 어려운 거라서 초보자들은 다 잘못한다고 말씀해주셔서 위로가 되었습니니다.

 

완성한 돌고래 썬캐쳐 라인을 솔같은 걸로 다듬은 다음에 물에 빡빡 씻어줬습니다. 먼지나 유리조각 같은 것들 박박 씻어야한다고 열심히 씻어야한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대망의 마지막 작업!! 고리와 줄을 달아주는 작업!! 요부분은 강사님께서 다 해주셨어요. 돌고래 머리와 꼬리쪽에 고리를 달아서 줄을 연결하고 그 위에 달 모양 조각을 달아주고 원하는 만큼 줄을 잘라서 완성!! 크리스탈 장식도 하나 달아주니 정말 너무 예쁜거 있죠?ㅎㅎ 이걸 내가 만들었다니!! 하면서 속으로 감격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감성샷!! 완성된 썬캐쳐를 어디에 달면 좋을 까 고민하다가 베란다 쪽 조명 밑에 걸어봤어요.  밤에 조명을 켜놓고 찍은 모습이랍니다. 정말 예쁘죠?? 이순간만큼은 내가 있는 곳이 태평양이다!!! ㅎㅎ

 

 

낮에 찍은 모습이 더 예쁜거 같아요. 썬캐쳐답게 햇빛을 가득 다음 모습!! 실제로보면 더 영롱하고 예뻐요. 

보고 또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모습이에요. 스테인글라스 꼭 한번 배워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수업들으면서 참 재미있었고 다음에도 다른 작품들 만들어봤으면 좋겠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