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YDP미래평생학습관 : 스테인글라스수업 2회차 돌고래썬캐쳐

by 히어로.. 2022. 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다. 스테인글라스수업 2회차 다녀왔어요. 오늘은 돌고래선캐쳐 만드는 수업을 했답니다!


선생님께서 미리 도구와 스테인글라스 자르는 기구들도 다 셋팅을 해놓으셨더라구요.  이번에는 앞치마도 챙겨오라고 하셔서 야무지게 챙겨갔어요 ㅎㅎ
앞치마를 입고 준비를 했습니다. 유리를 다루는 작업이라 장갑을 꼭 끼고 유리 자르는 칼 사용하는 방법도 배우고~ 유리를 자른 다음 다듬는 기계사용법도 배웠어요 .


색깔이 예쁜 유리조각들을 돌고래 썬캐쳐 도안위에 올려두고 따라서 그리는 작업을 합니다.

그다음억 유리자르는 칼로 자른 뒤 뺀치? 로 딱 맞춰서 당겨주면 유리조각이 기분좋게 잘라져요.
유리잘라지는 소리가 기분이 좋더라구요.
원하는 모양대로 잘릴 때의 그 희열감 ㅎㅎ


선에 맞춰 정확하게 잘리지 않더라도 기계로 갈아주는 작업을 해서 원하는 모양으로 다듬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ㅎㅎ


돌고래 썬캐쳐 조각이 8개정도 되는데 하나하나 자르고 다듬어가며 도안과 잘맞는지 체크했어요. ㅎㅎ
그동안 스테인글라스 작품들을 보며 어떻게 만들어지는 건지 궁금했었는데 궁금증이 조금은 풀린 기분! ㅎㅎ

이번엔 조각을 자르고 다듬는 작업까지했고!
다음에 마무리 작업을 한다고 해서 기대가 됩니다!

최종 완성작은 요렇게 될 것 같아요. ㅎㅎ
완성작 예쁘게 만들도록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