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금팔기 : 한국금거래소에서 금팔기 & 꿀팁

by 히어로.. 2022. 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다. 오늘 태어나 처음으로! 금을 팔고 왔습니다. 금이 많은 편은 아닌데 결혼 때 받은 예물과 아이 돌때 받은 반지가 조금 있었거든요. 이번에 다 정리하려고 금팔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금팔기에 대해 알아보니 다른 분들 후기도 많더라구요. 산 곳에서 파는 게 낫다. 여러군데 비교를 해봐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고 어느 지역에 있는 금은방이 잘해준다 그런 이야기들도 있어서 고민이 많이 됐어요.

금을 처음 팔아보는지라... 굉장히 떨리고 긴장이 됐어요. 매일 금시세를 살펴보고 ㅎㅎㅎ

 

제가 금시세를 알아본 곳은 네이버와 한국금거래소였어요. 네이버에 금시세를 검색하면 바로 떠서 요즘 금값이 얼마인지 확인하기 좋더라구요~

그리고 어디에서 팔면 좋을지 고민이 많이 됐는데 동네 금은방이 살짝 믿음이 안가고! (금 최고가매입!이라고 쓰여있는데도 이상하게 ㅎㅎ검색어에 금팔기를 검색하면 업체들이 굉장히 많이 나오는데 한국금거래소가 괜찮아보였습니다. (한국금거래소와 아무 관련없고 내금내판입니다.)  

 

한국금거래소

대한민국 금거래의 중심

www.koreagoldx.co.kr

 

홈페이지에서 대리점도 검색할 수 있는데 전국적으로 대리점들이 많더라구요.^^ 가장 가까운 지점에 방문을 했답니다. 집에 고이 모셔놨던 금을 다 싸가지고 방문하는데 떨리더라구요. 혼자가기는 그래서 가족과 함께!!

 

제가 방문한 곳은 한국금거래서 금천점이었어요. 미리 확인해보니 신분증만 챙겨오면 된다고 하셔서 신분증을 들고 방문했어요.  블링블링 빛나는 금과 보석들이 가득한 곳이라 살짝 ㅎㅎ 위축됐는데 금팔러왔다고 말씀드리고 샥샥샥 금팔기를 했어요!! 

 

금팔기 프로세스& 꿀팁!

반응형

 

먼저 가져온 금을 올려놓으라고 하셔서 촥촥촥 올려놓구요! 금을 다 살피시고! 무게를 잽니다.

그 다음에 금 시세에 따라 판매대금이 정해지고 신분증을 제출하고 금액나온것 영수증을 눈으로 확인하고 현금으로 돈을 받았습니다. 금시세는 한국금거래소 홈페이지에 나온 것 대로 받았고 정제비가 차감된 금액으로 계산되서 책정이 되더라구요. ^^

 

 

정제비 설명도 요렇게 딱 나와있었어요. 정제비는 분석료인데 금제품은 제품에 따라 정제비 차감이 있다고해요. 

영수증을 찬찬히 확인하고 금무게가 제대로 됐는지 확인하고 현금으로 돈을 주시기 때문에 받은 돈이 정확히 맞는지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기계로 세서 주셨긴 하지만 혹시나 몰라서 다시 손으로 세고 ㅎㅎㅎ 한국금거래소 금천점에서도 앉아서 천천히 돈 세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금팔때 주의할 점

 

1. 신분증을 꼭 챙기기 (미성년자는 금을 팔 수 없어요!)

2.금 무게를 미리 재놓고, 몇 돈인지 확인해놓자. 아무래도 금제품 종류도 다양하고 무게도 달라서 미리 체크하기 힘드실텐데 저는 다 보증서가 있어서 몇 돈인지 확인해놓고 갔거든요. 

3. 보증서는 필요없다. (보증서가 필요할 줄 알았는데 전문가시라 그런지 바로 보시고 순금인지, 18k인지 아시더라구요. ^^)

4. 현금으로 주시기 때문에 보관할 봉투나 든든한 가방 챙기시길 바랍니다. 

 

한국금거래소 좋았던 점 

 

모든 것이 정확하고 깔끔한 느낌!

동네 금은방가면 무게를 속이거나 금액 해주는 것도 다르다는 후기가 많았는데 정확하게 무게재주고 시세에 맞춰서 딱 주시는게 깔끔하고 좋더라구요. 이런 거래가 처음이라 긴장했는데 뭔가 손해보거나 덤탱이 쓰는거 없이 잘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금팔기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한국금거래소 추천드려요.^^ 생애 첫 금팔기 경험 성공한 걸로!! ㅎㅎㅎㅎ

 

전국적으로 대리점이 많으니 가까운 곳 검색하셔서 방문해보세요.

👇아래에서 가까운 대리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