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청주 중앙모밀: 모밀덕후가 찾아간 맛있는 모밀집 ♪

by 히어로.. 2015. 9.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밀을 사랑하는 히어로입니다.^^

사실 신랑이 요즘 모밀에 빠져서...ㅋㅋㅋ

모밀모밀 소바소바 먹고싶다고 난리를 치더니 청주맛집이라고 찾아왔더군요!!

함께 고고해봤어요. 청주 성안길 번화가 건너편에 위치한 청주 중앙모밀!!

 청주공업고등학교 근처에 있습니다.

 

주차공간이 따로 있지 않고 도로에 표시된 공용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되는데~

중앙모밀 앞쪽에는 없어서 공업고등학교 앞에다 대고 걸어왔어요.

30분에 500원!! 저희는 경차라 250원만 냈어요!! 경차 만세!!

 

 

 

 

 

중앙모밀!! 1969년에 생긴곳이군요. 와우 오래됐다.

방송에도 자주 나오고... 청주에서는 알아주는 곳이라고....저는 청주토박이가 아니라 이제야 알았네요.

간판만 봐도 뭔가 맛집의 포스가 ㅎㅎㅎㅎㅎㅎ

 

 

 

 

 

 

5시가 약간 지난 어중간한 시간이라 손님이 별로 없어서 아주 여유롭게 먹을 수 있었어요.

매장은 그리 크지 않은데 테이블 몇개있고 벽쪽에서 먹을 수 있는 자리도 있고

점심,저녁시간에는 손님이 많아 줄도 서야한다더군요!! 

 

안기다리고 바로 먹어서 좋다!!

 

 

 

 

 

 

 

 

 

메뉴는 깔끔하게 5가지!!

모밀국수를 먹으러 왔지만.. 다른 메뉴를 보니 또 땡겨서 저는 모밀우동!! 신랑은 모밀국수를 먹기로!!

모밀재료는 메밀산지로 유명한 봉평에서 가져오신다고 딱 쓰여있었어요.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 봉평은 유명하쥬??ㅎㅎ

 

 

 

 

 

 

 

 

 

주문하고 나니 바로 밑반찬부터 주시네요.

단무지를 아주 통째로 주셔서 ㅋㅋㅋㅋ 맘껏 먹었습니다.

덜어서 먹을만큼만 ㅎㅎㅎㅎ

 

 

 

 

 

 

 

 

 

그리고 김치랑 모밀국수에 넣어먹는 파와 간무(?) 맞나 ㅎㅎㅎㅎ

 

 

 

 

 

 

그리고 모밀국수가 나왔습니다.

깔끔하게 두덩어리 나오는데 양도 꽤 괜찮았어요.

최근에 먹은 소바집은... 정말 양이 적었었는데..여기는 적당!!

 

 

 

 

 

 

모밀면이 다른 곳보다 더 담백한 느낌?

저는 아직 모밀에 빠진지 얼마안된 하수지만... 최근에 모밀에 빠져 미친듯이 먹어본 신랑은

여기 참 맛나다며... 이제껏 먹는 모밀과는 다르다는 평을 했습니다.

 

 

 

 

 

 

 

 

모밀은 육수에 푸욱 찍어먹어야쥬??ㅎ

간무랑 파를 듬뿍 넣고 겨자도 약간 넣어준 육수에 면을 푸욱 담갔다가 먹어줍니다.

이 육수는 어떻게 만드는건지.. 참 맛있어요. 감칠맛도 나고 짭쪼롬한 것이...

그냥 육수만 퍼먹어도 맛있는 느낌!!

 

 

육수에 막 담궈서 먹다보면.. 어느새 면이 사라지고 없죠 ㅎㅎㅎ 

 

 

 

 

 

 

제가 주문한 모밀우동도 나왔습니다.

양이 훨씬 많은 듯!!!

오동통한 우동면이 아니라 메밀면!!

이런 우동은 처음 먹어봐서 정말 신기~

메일면으로 만든 우동은 어떨까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진짜 맛있었어요.

국물도 시중 우동국물 맛이고 ㅎㅎㅎ

면이 메일이니 더 특별한 느낌 ㅎㅎㅎ

우동에 들어가는 유부나 파같은 고명도 그대로 들어가고

면만 메일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

 

전 원래 우동을 좋아하는 사람이라 모밀우동이 훨씬 맛있었어요.

국물 맛도 끝내주고!!

 

 

 

 

 

 

 

 

사진을 보니 또 먹고싶어지는 모밀우동!!

그냥 밀가루 면으로 만든 우동보다 훨씬 몸에 좋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면도 탱글탱글합니다.

배가 고파서 엄청 허겁지겁 먹었어요.

모밀국수한입, 우동한입해가며... 신랑이 우동도 맛있다며 ㅎㅎㅎ

원래 우동 안좋아하는 남자인데~ 

 

 

 

 

 

 

결론적으로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청주에서 모밀 맛있게 하는 집 찾으시면 중앙모밀 추천해드립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아주 맛있네요 ~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