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세상에서 가장 쉬운 하고 싶은 일 찾는 법 :야기 젬페이

by 히어로.. 2023. 2. 2.
반응형

 

 

대체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뭘까? 아무리 먹고 노는 걸 좋아한다고 해도 맨날 놀고싶은 건 아닌데, 나도 성과를 내고 싶은데 어느분야에서 어떻게 일을 해야 할 까 고민이 많았다.

 

제목만 읽어도 내가 원하는 것을 알게 해줄 것 같아서 야기 젬페이의' 세상에서 가장 쉬운 하고 싶은 일 찾는 법' 을 읽게 되었다. 책 내용 안에는 다양한 질문의 답을 찾으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는 데 가까워지게 한다.

 

질문에 답했던 내용을 정리하면서 내가 좋아하는 일에 더 가까이 다가봐야겠다.

 

1. 내가 존경하는 사람, 친구, 좋아하는 캐릭터는 누구입니까? 그 사람의 어떤 점을 존경하나요?

손흥민: 자신의 커리어에 대한 열정, 노력, 결과 ->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아 열정적으로 하는 것-> 설레는 꿈을 향해 진심으로 열정적으로 나아가기 때문에 존경한다.

친구 지현이와 은미 : 밝고 긍정적인 성격과 J형 성격 내가 가지고 싶은 면을 갖고 있어서 좋다.

스펀지밥 : 쾌활함, 밝음, 해맑음

 

2. 어릴 때나 사춘기때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사건이나 경험은?

3. 현재 이 사회에는 무엇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까? 사회에 불만족스럽게 느껴지는 점은?

사람들이 마음의 여유가 없다. 서로를 배려하지 않는다. 남에게 관심이 없다. (나부터도 남들에게 관심이 없고 배려하는게 줄어든것 같다. 서로에 대한 배려와 이해가 필요하다.)

4. 내가 인생에서 뭘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라고 주변인들에게 물어보자.

자유, 자율 아닐까?

5. 자녀, 다른 사람에게 조언해줄 때 가장 권하고 싶은 것은 어떤 행동이며, 가장 권하고 싶지 않은 것은 어떤 행동입니까?

(내가 주위사람들에게 주고 싶은 영향이 일의 목적으로 연결된다.)

 

- 배려, 긍정, 유머, 도전, 끈기, 당당한 자세, 자신감있는 자세를 원하고 싶다.

- 지난 일 후회하는 것, 예의 없는 것, 남들 배려 안하는 것, 실행안하는 것, 생각 많은 것, 쉽게 포기하는 것.


<잘하는 것 찾는 30가지 질문>

 

1. 어릴 때부터 잘 한 것은?

예쁘게 글씨쓰기, 글쓰기, 중학교 백일장 상탄거, 대학생 기자 활동 -> 쓰는 행위를 좋아한다.

 

2. 의식하지 않아도 잘할 수 있는 것은?

남 챙기기, 상황,눈치파악하기

 

3. 살면서 몰입한 시간은? 어떤 환경에 있었나?

토플공부, 미국에 가고 싶었다.

 

4. 고마워라고 감사인사 받은 적은?

챙겨줬을 때

 

5. 내 약점이 뭐라고 생각해?

게으르고 약하고 눈물이 많고 겁이 많아.

잘하는 것은 사람 마음 이해를 잘한다. 

 

6. 가장 큰 좌절과 후회는?

취업을 제대로 못하고 적극적으로 하지 못한게 후회된다.

 

7. 좋아하는 장소는? 

커다랗고 뷰 좋은 북카페, 자연 속에 있으면 더 좋다.

 

8. 자신 없는 것은?

끈기있게 끝까지 하는 것, 꼼꼼하게 하는 것.

하지만 순간적으로 전체를 파악하는 것은 잘한다. 

 

9. 부족하다고 느끼는 것은?

실행력이 부족한 것, 맨날 생각만 하고 안하는 것 <-> 심사숙고하는 것

 

10.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일

책읽기, 새로운 것 찾기

 

11. 사람들은 왜 이런걸 못하지 생각하는 것은?

남들 챙기기, 배려하는 것

 

12. 받은 칭찬 

잘해줬을 때/ 챙겨줬을 때

 

13. 어떤 성격,소질있다는 이야기 듣나?

재밌는 성격, 게으른데 소질있다.ㅋㅋ 

 

14. 오랫동안 가져온 콤플렉스와 고민은?

돈을 못번다. 결과가 없다. 코로나로 일을 못해서(핑계)

 

15. 어떤 종류의 작업이라면 몰입할 수 있나?

계속 보고 읽는 것. (영상, 웹툰, 글 등 )

 

16. 마음이 설레는 느낌이 드는 건 언제인가?

새로운 것, 행사 등 영감을 주는 일에 참여할 때 설레는 느낌이 든다.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때

 

17. 쉬는 날 하는 것은?

책, 영상 보는 것

18. 주의를 받은 부분은?

끈기없다. 

19. 절대로 하고 싶지 않은 일은?

단순 반복하고 따분한 일 <-> 새로운 일 잘 받아들인다.

20. 오랫동안 해도 힘들지 않은거 

누워있는거(ㅋㅋ), 책읽기, 뭐 보는 것

 

21. 자신답다고 느낄 때는?

웃고 있을 때, 사람들과 대화활 때, 개드립 칠때

22. 최근 행복을 느낀 하루는?

사람들 만나서 이야기하고 수다떨고 놀았을 때

 

23. 00이라는 말을 듣는 일이 있나?

긍정, 에너지를 준다. 또라이다.

 

24. 별로 노력도 안했는데 주위 사람들에게 칭찬받은 일은?

남을 챙기기, 연락해주기

25. 의식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하는 일은?

찾기(자료조사), 참여, 책읽기

26. 계속 뭔갈 찾고 배운다.

27. 남들보다 잘 할 수 있는 것은?

읽기, 자료조사.

28. 어떤 타입의 일을 할 때 생산적인가?

사람들과 협업, 의논해서 하는 일.

 

29. 하면 기분 좋은 일은 무엇인가?

재밌는거 보는 일, 보고 피드백하는 일

(개그, 웹툰, 예능 등등)

30.싫증내지 않고 해낸 업무활동은?

책읽기, 새로운 경험( 대학생기자, 이니스프리 내몽고 활동)

 

 

<장점 10개 찾기>

1. 충실했던 체험, 본인이 즐거웠던 시기와 경험

-> 새롭고 자유로운 경험 했던 것. 필리핀 어학연수와 인도 간 것등 새로운 상황을 그래도 즐기는 편이다.

2. 짜증나거나 마음이 답답했던 것은?

싹싹하게 못하거나 배려를 못할 때 눈치가 드릅게 없을 때, 쭈뼛쭈뼛할 때

나는 눈치도 있고 남챙기는 걸 잘한다. 인사도 잘혀!

 

3. 내 장점

밝다, 의리있다. 넌 밝은 아이다.

4. 내일 당장 그만둔다면, 더하고 싶다고 느끼는 부분은?

즐겁고, 새로운 자료를 보는 것

5. 지금까지 살면서 성과를 낸 일은?

블로그로 돈 번 것, 3,8000만원. 월 최대 300만원!

 

<좋아하는 것(열정)을 찾는 30가지 질문>

1. 직업, 돈에 구애를 안받는 다면 무엇을 하면 기분이 좋은가?

->즐거운 공연 보러 갓을 때, 재밌는 콘텐츠 볼 때

2. 마음이 설레는 화제, 분야는?

 

3. 무엇을 할때 행복을 느끼나?

맛있는 거 먹을때, 뭔가 성취 했을 때!

 

4. 무슨 직업을 하고 싶나?

드라마 작가, 컨텐츠작가, 글쓰는 사람

5.

6. 제일 재밌던 것은?

7. 지금 배우는 분야는? 마케팅, 글쓰기

8. 기자, 새로운 것, 경험, 소식 정보를 알리는 것

9. 초딩때 하던 놀이? 책읽기

친구들이랑 놀이터서 놀기, 만화책 빌려보기

10. 지금 새롭게 하고싶은 것은? 만화 쪽

11. 제일 좋아하는 책은?

12. 내 콤플렉스는?

13. 사회의 가장 큰 문제점은? 부의 불균형, 정보 불균형-> 정보를 알리는 것을 하고 싶다. 

14. 남보다 더 돈을 많이 써온 분야는?

-> 배우고 취미생활하는 것. 배우는 데 돈을 많이 썼다.

15. 가족, 친구와 어떤 이야기하는 걸 좋아하나?

->사는 이야기, 재밌는 거, 고민 상담, 모르는 분야 묻기

16. 일주일 휴가면 무엇을 할 것인가?

여행을 가서 새로운 경험을 하고 맛있는 걸 먹고 좋은 시간을 보내고 책도 보고 내가 좋아하는 분야는 여행분야인가?

17. 고가지만 비싸게 느껴지지 않는 것은? 미술, 예술 작품?

18. 하고 싶지만 아직 안한 일은? 만화카페, 북카페를 차리고 싶다.

19. 취미는?(돈을 안받아도 하는 일은?)

책읽기, 블로그?(돈벌려고 하는 거긴 함)

20. 자주 검색하는 내용은? 실생활에 필요한 팁

21. 학창시절 좋아한 과목은?

언어, 역사, 윤리

22. 좋아하는, 좋아했던 TV프로는?

무한도전(재미있고,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프로그램)

23. 구원받은 물건/ 장르/사람은?

귀여운 것들, 보면 기분이 좋아지는 물건들.

심리학, 심리상담, 개그, 여성 관련 문학, 세미나 등

개그맨, 개그프로에서 구원받았다. 

24. 내가 어떤 분야에 흥미가 있는거 같아? 라고 물어봐주세요.

25. 왜? 어떻게 하면? 하고 의문을 느끼는 일은? 

콘텐츠와 음악을 보고 어떻게 이렇게 만들었지 하는 분석

26. 자신이 일관되게 흥미갖고 있는 테마는?

책, 만화

27. 일의 목적을 돌아보자.

(즐거움, 배려, 성장 등) 어떤 분야가 어울리니?

28. 전혀 즐겁지 않은 업무, 활동은?

남이 시키는 육체적, 단순한 일

29. 제 3자가 된 기분으로 평소 나는 어떤 일에 흥미를 갖고 있나?

성장, 배우는 것

30. SNS에서 어떤 분야의 사람들을 팔로잉하고 있습니까? 지속적으로 정보를 모으는 분야 중에 자신이 강하게 흥미를 느끼는 분야가 있습니다.

-> 성장, 책 , 브랜딩, 교육, 패션 

 

< 5가지 질문을 통해 좋아하는 것을 찾아 낸다>

1. 지금 돈을 지불하고서라도 배우고 싶은 것은?

그림그리기, 그릇만들기, 돈 버는 법

2. 책장에 있는 장르는?

자기계발/재밌는 소설/글쓰기/잡지/->서점에 한 번 가보자

3. 다행이다. 구원받았다라고 느끼는 분야, 장르, 물건이 있습니까?

읽는 모든것, 심리상담, 만화(비디오), 즐겁고 재밌는 TV시리즈

📍당신이 구원받은 것을 널리 퍼뜨리는 입장으로 활동해보는 건 어떨까요?

알게되어서 다행이라고 느끼는 분야를 생각해보면,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살아오면서 감사인사를 하고 싶은 직업은?

작가님들, 심리상담사, 만화가 

📍콘텐츠분야, 내가 재밌다고 , 도움이 됐다고 생각하는 분야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

5. 지금까지 인생에서 세상에 대해 분노를 일으킨 일

강력사건, 아동대상범죄, 자살사건

사람들이 몰라서 혜택을 못 가져가는 것 

 

 

<나의 가치관>

1. 즐거움 : 즐겁고 유머러스한 삶을 산다. (사람, 기쁨)

2. 배려: 겸손하고 유연한 자세로 사람들을 배려하며 도움을 준다.

3. 성장 : 열정, 끈기있는 자세로 노력해서 목적을 달성한다.

4. 여유 : 편하고 여유로운 삶을 산다. 

5. 자유 : 독립적인 자세로 인생의 주도권을 가지고 자유롭게 산다.

성장<배려<여유<즐거움<자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