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시작의 기술 : 개리 비숍

by 히어로.. 2023. 10. 5.
반응형

시작의 기술

 

 

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동생이 요즘 읽고 있는 책이라며 건네 준 시작의 기술,  책 제목 아래에 쓰였는는 위의 문구에 뜨끔해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 는 완전히 나 아닌가??ㅎㅎㅎ

 

항상 시작을 어려워하는 나에게, 바로 시작은 절대 못하고 공부, 준비로 온갖 에너지를 쏟는 나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읽게 되었는데 직관적이고 핵심만을 쉽게 풀어서 이야기하는 책이라 읽기 좋았다.


 

146p. 기분이 좋아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의심과 공포가 생긴다. 행동하면 자신감과 용기가 생긴다. 두려움을 정복하고 싶다면 집에 안장서 생각만 하지 ㅁ라고, 나가서 바쁘게 움직여라. - 데일 카네기-   

 

 

23p.로마의 황제가 된 스토아학파 철학자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이렇게 말했다.

"앞으로 이 규칙을 기억하라. 혹시라도 억울한 기분이 들려고 하면  '나는 불운해'라고 생각하지 말고, '이걸 잘 이겨내면 행운이 올 거야'라고 생각하라. 

문제가 생겼을 때 그걸 어떻게 생각하고 뭐라고 이야기할지는 전적으로 자신에게 달려 있다. 그 문제는 성가신 골칫거리가 될 수도 있고, 어딘가로 데려다줄 징검다리가 될 수도 있다. 우리는 그 일로 기가 죽을 수도 있고, 힘이 날 수도 있다. 

 

 

책에서는 일곱 가지 단언을 제시한다.

  • 나는 의지가 있어.
  • 나는 이기게 되어 있어.
  • 나는 할 수 있어.
  • 나는 불확실성을 환영해.
  • 생각이 아니라 행동이 나를 규정해.
  • 나는 부단한 사람이야.
  • 나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고 모든 것을 받아들여. 

224p. 부단함은 결연한 행동을 집중적으로 하는 것이다. 계속해서 말이다. 

'나는 부단하다'는 부단히 행동하라는 얘기다. 부단히 조치를 취하고, 목표를 추구하고, 행동하고, 실패하고, 궁극적으로 성공하라. 

 

 

222p. " 당신이 '할 거라고' 말하는 일 말고, 당신이 '하는'일이 당신이다. " 카를 융 

당신은 당신 생각이 아니다. 당신은 당신 행동이다. 당신은 당신이 하는 일이다. 

당신을 가고 싶은 곳으로 가지 못하게 막고 있는 유일한 것은 당신의 행동이다. 

 

 

7가지 단언별로 나눠져 있는 챕터를 읽으면서, 조금씩 마음이 끓어오르는게 느껴졌다.(보통 많은 자기계발서를 읽을 때마다 그렇긴 하다.) 책을 덮고 나면 다시 시작해볼 마음이, 끓어오르던 마음이 식을 지도 모르는 일이지만, 이렇게 기록해두고 조금이라도 마음에 새기면서 한발짝씩 나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