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을왕리 조개구이 내돈내산 시어머니도 만족하신 "을왕리 해송 조개구이"

by 히어로.. 2023.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다. 최근에 다녀온 을왕리 조개구이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

추석명절에 다녀왔는데 어른을 모시고 가는 거라 수많은 조개구이 집 중에 제일 맛있는 곳을 고르겠다는 일념으로 엄청나게 검색해봤답니다.  (부모님 모시고 갔다가 이돈 주고 이걸 먹어야 되냐, 돈 아깝다. 넌 좋은데도 모르냐 이런 소리 들은 경험 다들 있으시죠?) 찐 내돈내산에 만족한 조개구이 집이기 때문에 어른들 모시고 가는 분들이나, 맘먹고 먹는 조개구이 만족스럽게 먹고 싶다는 분 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을왕리 해송조개구이입니다.  

 

✅위치 : 인천 중구 용유서로423번길 25

✅ 전화번호 : 032- 746-9295 

✅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 

 

위치는 을왕리 바닷가보다 더 옆쪽 왕산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숙소가 을왕리해수욕장 바로 앞이라, 앞쪽에 있는 곳 중에 갈까 하다가 을왕리 해송 조개구이에 꼭 가보고 싶어서 숙소에서 걸어서 방문했습니다. 

 

저희 숙소는 더위크앤리조트였는데 10분쯤 걸어가니 을왕리 해송 조개구이가 나오더라고요. 

신나는 마음에 사진을 찍었는데 사진이 다 흔들려버렸습니다. ^^  

을왕리 해송 조개구이

 

야외테이블도 있고, 식당내부 좌석도 넉넉했는데 야외테이블은 다들 커플들이 분위기 좋게 이야기 나누며 식사하고 계셨고, 저녁 바람이 조금 쌀랑하고, 아이가 실내에 앉기를 원해서 실내에 앉았습니다. 

 

 

을왕리 해송 조개구이 메뉴판 (출처: 네이버플레이스 사진)

을왕리 해송 조개구이

 

크게 스페셜세트와 커플세트와 단품메뉴 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단품으로 몇 개를 시킬까 하다가 스페셜로 먹어보자 해서! 고민 끝에  스페셜세트3  "조개구이+광어회+ 전복구이+칼국수  중"  160,000원 짜리를 주문했습니다.

조개구이는 기본으로 먹어야하고, 회가 먹고싶었고, 아이가 전복을 좋아했기 때문에..  ㅎㅎㅎ

 

성인남자 1, 성인여자 2, 초등학생1명이 먹었는데 아주 배부르고, 아주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중자와 대자를 고민했었는데, 대자 했으면 정말 배가 터질 뻔했어요.  

을왕리 해송 조개구이

 

을왕리 해송 조개구이

 

불을 넣어주시고 가장 먼저 내주신 메뉴! 콩나물과 제육이 들어간 음식인데, 사장님이 친절하게 설명 다해주신다는 후기를 들었는데, 이 음식의 비하인드도 알려주시고 ㅎㅎ (근데 왜 생각이 안 나지... 사모님을 위해 술안주로 만드셨다고 했나...ㅎㅎ) 정말 친절하셨어요. 별미 메뉴였습니다. 

 

 

조개구이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얼마만에 먹는 조개구이인가, 조개구이는 정말 평소에 먹기 힘든 메뉴라 (바닷가에서 먹어줘야 함!) 정말 기대가 됐어요. 거기다 입 짧은 아이와 별로 맛있는 게 없으신 시어머니도 모시고 간 자리라 맛이 없으면 어쩌나.. 그들의 혹독한 평가를 받으면 어쩌나 엄청 긴장이 됐었답니다. 

 

치즈가 가득 올라가 있는 은박은 키조개 도시락인데 치즈가 물처럼 녹았을 때, 속에 키조개도 잘라서 같이 먹으라고 말해주셨어요.  

을왕리 해송 조개구이

 

딸이 조개 종류를 좋아하긴 하는데, 정말 맛있게 잘 먹더라구요. 시어머니와 신랑의 평가도 좋아서 정말 뿌듯했습니다.

술을 먹지 않으면 조개들한테 미안해질 것 같아서(응?) 맥주 2병도 마시며 시간을 보냈는데, 맥주 맛도 얼마나 좋던지...

조개구이와 맥주의 궁합은 최고였습니다. 

 

 

조개구이 처음에 쫙 주신걸 사진을 못찍었는데 , 양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리고 전복구이를 주시는데 전복이 제 기억에 20 미는 넘었던 것 같아요. 그걸 하나하나 사장님께서 내장과 분리해서 손질해 주시고~ 조개구이 다 먹은 껍질 위에 올려서 구이로 먹었습니다. 

을왕리 해송 조개구이

진짜 전복을 왜 구이로 먹어야하는지 알게 됐던... 눈이 확 뜨이는 맛이었습니다. 쫄깃쫄깃 입에서 사르르 녹아버리고, 조금만 질려도 안 먹는 우리 딸은 계속 달라며~~(그래 전복 너 다 먹어랏!!) ㅎㅎ 이래 저래 맛있다고 표현도 없는 신랑도 맛있다며, 가족 모두가 맛있다는 소리를 연발하며 식사시간을 가졌답니다. 

 

사진을 보니 다시 먹고 싶어지는.... 날 더 추워지기 전에 꼭 다시 한번 가리...ㅎㅎ

을왕리 해송 조개구이

 

조개구이를 한참 먹다가 광어회 말씀드리니 사장님께서 또 정성껏 떠서 주셨습니다.

광어회도 싱싱하고 맛있었습니다. (광어회 옆에 걸린 조개도 한가득이어서 계속 불판에 올려가며 먹었습니다.)

을왕리 해송 조개구이

예전에는 조개구이는 좀 번거롭다는 생각이 들어서 조개찜을 자주 먹었는데, 조개구이 한번 먹어보니 정말 매력적이더라고요. 가리비도 맛있고 치즈랑 정말 찰떡궁합인 듯 ㅎㅎㅎ 조개찜도 은박에 싸서 딱 주시고 ㅎㅎ아무튼 끊이지 않고 계속 음식이 나와서 행복했습니다. 스페셜하길 잘했다!!

 

식구들 모두 배가 불러서 조개 칼국수는 못먹겠다고 했지만 그래도 세트 메뉴인데 안 먹을 수는 없죠?

칼국수 배는 또 따로 니까요? 중 세트라서 조개 칼국수 1인분인데, 넷이서 맛 딱 볼 정도로 좋았습니다. 

칼칼하게 육수가 찐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면, 칼국수 덕후로서 정말 맛있는 칼국수였다고 말씀드립니다. ㅎㅎ

을왕리 해송 조개구이

 

식사라는 것이 때마다 돌아오고 그냥 배 채우는 것에만 급급해서  한 끼를 대충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족들과 함께하며 제대로 된! 맛있는 음식!을 먹는 시간을 가져보니 때마다 돌아오는 한 끼가 정말 특별해졌습니다.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준 을왕리 조개구이 사랑해요! 

가족 모두가 만족하고 나중에도 추억할 만한 한끼 식사였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사장님 부부도 정말 친절하시고, 다음에 을왕리 방문하면 꼭 다시 방문할 의사가 있는 곳입니다.

내돈내산으로 잘먹은 곳! (사실 시어머니가 계산하심. 어머니 감사합니다.)  입 짧은 딸과 맛있는 게 없으신 시어머니, 신랑을 만족시킨 곳으로 을왕리 조개구이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미 유명한 곳이라 제 추천도 필요 없을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