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교육,강의)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여성진로온라인페스티벌 다녀왔어요!

by 히어로.. 2022. 10.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다. 오늘은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하는 여성진로온라인 페스티벌에 다녀왔습니다.

최근에 재취업, 교육, 진로 등에 관심이 많아서 알아보다가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를 알게 되었는데, 좋은 교육프로그램들과 정보들이 많아서 자주 들여다 보고 있었는데 여성진로온라인페스티벌을 한다고 해서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하고 왔습니다.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처음 방문이었는데 도착하니 건물 앞에서도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셔서 정말 페스티발 느낌이 살짝 났어요. ㅎㅎ

 

저는 사전신청 체험교육 '과카몰리 만들기'를 미리 신청해놔서 1시부터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브런치메뉴에 관심이 많은데 과카몰리는 어떻게 만들고 어떤 맛일까 궁금해서 신청하게 되었어요.

강의실에 도착하니 요리 재료들이 다 셋팅이 되어 있었고, 시간에 맞춰 선생님의 설명과 시연을 듣고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업 내내 요리할 때 좋은 재료, 팁 등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재료준비가 거의 다 되어있어서 금방 콰카몰리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완성한 과카몰리모습! 정말 작품이죠??ㅎㅎ 소스도 촥촥! 플레이팅도 촥촥!!

 

레시피대로(?) 따라 만들어본 모습입니다. 실제 요리하는 시간은 짧아서 살짝 급하게 만들었더니 모양이?? 멋지네요 ㅎㅎ

바로 먹어봤으면 좋았을텐데! 포장해서 집에 가서 먹어도 맛있었답니다. 다음에 배운 레시피대로 만들어서 먹어봐야겠어요.^^

 

야무지게 포장지와 비닐봉지에 담아서 갔습니다. 요리수업으로 워밍업을 하고! 다른 프로그램에 참여하러 각 층에 다 방문해봤습니다. 

 

각 동아리에서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고 있으셔서 섬유탈취제도 만들고!

 

예쁜 꽃들을 이용해 액자도 만들어보는 체험도 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힐링할 수 있었던 좋은 체험들이었어요.^^ 

 

정리수납 동아리에서는 양말 접는 법도 설명해주시구요.^^ 다양한 동아리들이 있고 활동하고 계시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로로 진로상담해주시는 것도 해보고 싶었는데! 대기인원이 많아서 못해보고! 가장 좋았던 건 성향진단이었어요.

제 성격과 현재상황을 체크해서 어떤 일이 어울리고 맞는지 설명해주시는데 잘 맞았고 진로 고민하는데 도움이 되었답니다.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다 참여하고 나와서 만족도 조사를 제출하고 칫솔세트를 선물받고!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 앞에서 진행하는 돌림판이벤트도 참여했습니다.  살짝 아쉽게도 파우치가 당첨!! ㅎㅎㅎ 좋은 상품들 많았는데 아쉬워요!! ㅎ

그래도 두손 무겁게 돌아오고 진로 고민해볼 수 있었던 좋은 시간 보내고 왔습니다. 

 

여성진로온라인페스티벌에서 받은 선물들! ㅎㅎ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들과 센터에서 하는 일도 알게 되었고, 나중에 들을 수 있는 교육이나 취업상담같은 걸 제대로 받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여성인력개발센터를 적극 이용해서 취업도 하고 좋은 정보를 많이 얻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양에서 진로, 취업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여성인력개발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좋은 정보 있으면 계속 공유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여성진로온라인페스티벌 참여한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