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육군훈련소 인터넷 편지쓰기- 남동생에게 편지를 써봤어요.^^

by 히어로.. 2014. 10.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어로입니다.

 

날이 점점 추워지는데 9월에 군대간 우리 동생은 잘있으려나...

동생이 군대를 좀 늦게 간 편이라... 걱정이 많이 되는 큰누나.ㅜㅜ

 

 

 

 

 

 

 

 

 

귀한 아들 군대보낸 울엄마도 하루하루 걱정이 되시는지..편지 좀 자주써라. 콜렉트콜 잘받아라

아주 잔소리 잔소리를.ㅜㅜ

 

남동생 덕에 오랜만에 우표도 사보고!1

편지도 부쳐봤어요~

 

최근엔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서 편지도 쓸 수 있다고 해서!!

냉큼 쓰고 왔습니다. ~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http://www.katc.mil.kr >

 

 

 

 

 

 

 

 

육군훈련소에 방문하시면 보이는 젤 첫화면 상단 오른편에

편지쓰기가 있어요. ^^

위에 보이시죠??

 

 

 

 편지쓰기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면

편지를 보낼 교육연대가 쭈르륵 나와요.ㅎㅎ

 

어느 교육연대인지 확인하시고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동생이 30교육연대라 30교육연대로 고고!!

 

들어가보니 게시판 형식으로 쫘르륵 편지쓴게 있더라구요.

 

 

 

 

저는 천천히 이용방법부터 살펴봤어요.

 

아래 내용이 이용방법이예요.

아마 모든 교육연대 공통사항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800자 이내로 써야하고 이모티콘은 사용하면 안되구요.

 

제일 중요한 것이 제목을

예)[관계] XX연대 X중대 X소대 XX번 이름 홍길동

이렇게 써주셔야해요!!

 

그래야 제대로 전달이 된다고 합니다.  

 

 

 

 

저도 몇번이나 확인한 부분이예요.

ㅎㅎㅎ

 

게시판 오른쪽 아래에 보면 쓰기 버튼이 있는데요~

쓰기버튼을 누르면

 

 

실명제 적용 게시판이기 때문에

실명인증을 먼저 하라는 안내가 떠요~

 

 

 

 

실명인증으로 하실 수 있고

I-PIN인증으로 인증하실 수도 있어요.

 

저는 실명인증으로 고고!!

 

 

실명인증까지 마치면 편지쓰기 버튼이 뜹니다.

 

 

 

 

 

제목은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예)[관계] XX연대 X중대 X소대 XX번 이름 홍길동

 

 

 

로 작성해주시고 내용을 자유롭게 써주시면 되요~

비밀번호도 걸어주시구요 ㅎㅎㅎㅎㅎ

글자수 800자 넘는지 밑에서 확인도 되니까 걱정없이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등록버튼을 누르면 끝!!

 

인터넷 편지는 종이로 프린트되서 전달된다고 합니다.

횟수제한도 없으니 자주 써도 될듯!!

막상 쓰려니... 쓸말이 없긴 했지만~

 

군인들은 편지 엄청 기다린다죠?? ㅎㅎ

 

 

누나가 가끔(?) 써줄게!! 동생아!!

 

 

아래는 제가 동생에게 보낸 편지 ㅎㅎㅎㅎ

 

 

 

 

종이는 큰데 쓸말이 별로 없어서...

글자를 크게쓰고

아주 유치하게 꾸며주었죠 ㅎㅎㅎ

 

꺅 !!!!

 

나이 먹고 군편지 쓰려니 쉽지않네요잉?? ㅎㅎㅎ

 

그래도.. 가끔 써줘야지. ㅎㅎㅎ

 

 

 

동생은 눈빠지게 편지를 기다렸는지

바로 답장이 왔어요. ^^

 

 

 

귀여운 짜식!!

 

 

 

 

 

 

 

누나가 자주 편지써줄께!! 사랑한다!!

 

국인가족을 둔 여러분들~ 얼마나 걱정이 많으세유!! 그래도 인터넷편지도 남길 수 있으니까

우리 시간 날때마다 편지써줍시다.

 

날이 점점 추워지는데 나라 지키느라 고생많이 하는 군인동생들 사랑합니다.

힘내세요!!!

 

 

 

 

 

 

 

 

 

반응형

댓글